메타넷디지털, 디지털플랫폼정부 시스템 현대화-데브옵스 혁신 선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타넷디지털이 공공기관 클라우드 전환을 성공적으로 완료한 데 이어 디지털플랫폼정부 시스템 현대화와 데브옵스(DevOps) 확산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창열 메타넷디지털 대표는 "정부에서 추구하는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은 초거대 AI와 DPG 허브 모델 적용을 통해 기존 업무 시스템을 현대화하는 것으로 성공적인 클라우드 운영에 지속 가능 여부가 달려있다"면서 "클라우드 전환부터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데브옵스까지 완성도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디지털플랫폼정부 성공적 안착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타넷디지털이 공공기관 클라우드 전환을 성공적으로 완료한 데 이어 디지털플랫폼정부 시스템 현대화와 데브옵스(DevOps) 확산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메타넷디지털은 최근 ‘2022 행정·공공기관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통합사업(6 ̄7차)’과 ‘지자체 활용모델 시범사업(제주특별자치도, 세종특별자치시)’에 참여했다. 이를 통해 총 47개 기관 173개 정보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했다.
회사는 디지털플랫폼정부 시스템 현대화를 위해 클라우드 개발환경 조성과 운영을 돕는 자체 솔루션을 제공한다. ‘메타CICD(MetaCICD)’를 통해 개발자가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코드를 작성하고 신속하고 지속적으로 빌드·배포하도록 단일 포털에서 지원한다. 지속적 통합·배포(CI/CD)는 클라우드를 효율적으로 운영하도록 해주는 데브옵스 핵심 원칙 중 하나다.
서비스 데스크 솔루션인 ‘메타데스크(MetaDesk)’를 통해 대고객 서비스를 강화한다. 메타데스크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온라인 포털에서 직접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요청하고 진행상태를 모니터링하도록 지원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다.
공공기관이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운영하도록 경기도 성남시 분당 클라우드 운영센터 내에 24시간X365일 운영되는 통합관제센터를 설치하고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서비스(MSP)를 제공한다.
메타넷디지털은 멀티클라우드 MSP 역량을 가진 그룹 계열사 메타넷티플랫폼과 협력도 이어갈 계획이다.
이창열 메타넷디지털 대표는 “정부에서 추구하는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은 초거대 AI와 DPG 허브 모델 적용을 통해 기존 업무 시스템을 현대화하는 것으로 성공적인 클라우드 운영에 지속 가능 여부가 달려있다”면서 “클라우드 전환부터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데브옵스까지 완성도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디지털플랫폼정부 성공적 안착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알뜰폰보다 저렴한 청년요금…이통3사 2030세대 잡기 맞불
- 중고·리셀 거래도 국세청이 들여다본다…당근마켓 번개장터 “사업 위축 우려”
- “아이오닉6 1.5개월·카니발 즉시” 현대차·기아 출고시계 빨라졌다
- 4년만에 스웨덴서 나타난 흰돌고래…정체는 전직 러시아 스파이?
- [뉴스줌인] 北 정찰위성 발사…韓美日 압박 전선 펼친다
- 체첸 카디로프 “푸틴, 바그너 용병 철수한 도네츠크에 군대 배치 명령”
- 北 정찰위성 발사 실패…정부, NSC 열고 강력규탄
- K라면, 비관세장벽 뚫고 진격...수출 확대 전략 가동
- 사용후핵연료 전문가 “韓 사용후핵연료 관리·처분 기술 충분…고준위 특별법 통과돼야”
- 화상으로 환자·보호자 만난다…분당서울대병원 ‘비대면회진’ 가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