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올리브네트웍스, 양산부산대학교병원 스마트 물류센터 구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양산부산대학교병원의 스마트 물류센터를 구축한다고 31일 밝혔다.
양산부산대학교병원은 미래 혁신병원의 일환으로 의료진의 진료 환경 개선과 의료물품의 효율적 보관 및 공급을 위해 병동 뒤 5천400 ㎡(공용면적 포함) 규모로 스마트 물류센터 자동창고 및 물류관리 시스템 구축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가 양산부산대학교병원의 스마트 물류센터를 구축한다고 31일 밝혔다.
양산부산대학교병원은 미래 혁신병원의 일환으로 의료진의 진료 환경 개선과 의료물품의 효율적 보관 및 공급을 위해 병동 뒤 5천400 ㎡(공용면적 포함) 규모로 스마트 물류센터 자동창고 및 물류관리 시스템 구축할 계획이다.
스마트 물류센터의 의약품 자동창고는 의약품 11만패키지 이상 보관 가능하다. 3D 큐브형 자동창고도 도입해 이는 물류 자동화가 구현된 국내 최초 스마트 병원이 될 예정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병원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자동화 설비 및 시스템 설계부터 통합관리시스템 구축, 유지 보수까지 담당하며 EPC(설계·조달·시공) 프로젝트로 사업을 진행한다.
스마트 물류센터에는 ▲수술재료 및 의료 소모품을 저장하는 3D 큐브형 자동창고 ▲의약품을 관리하는 의약품 자동창고 ▲린넨 입출고 자동화 시스템 등 AI, 로봇 등과 DT신기술이 융합된 자동화 설비와 프로세스가 적용된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스마트 물류 전문 역량을 활용해 글로벌 병원 물류의 선진 사례도 사업에 도입하며, 오는 6월 착수에 들어갈 계획이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토]'지스타 2024' 크래프톤 인조이 '게임 팬들의 뜨거운 관심'
- 안다르, 3분기 영업익 170% 증가…"분기 최대 실적"
- [포토]지스타 2024 넷마블 스터 길들이기(몬길):스타 다이브 간담회
- [포토]'지스타 2024' 넷마블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 간담회
- 이마트, 이마트24에 1000억원 출자…"신규 출점 자금 확보"
- [속보] '제3자 추천' 김건희 특검법, 국회 통과…與 표결 불참
- "제일 화나는 건 잘해줬는데 도망가는 사람" 정준하도 하소연한 '먹튀 손님'
- EBS "수학영역 지난해보다 쉬워…'정규분포' 문제, 변별력 높다"
- [인사] 국무조정실‧국무총리비서실
- 휴온스글로벌의 '추락'…3Q 영업익·순익 '반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