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워커, 플랫폼 기반 긱워커 직접 모집 BM 추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최초 기업주문형 긱워커플랫폼 뉴워커(대표 서미영)는 긱워커 수요기업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존 방식 외에 직접 모집 비즈니스모델(BM)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31일 밝혔다.
인크루트 임경현 뉴워커본부장은 "소규모 또는 일회성으로 진행되는 프로젝트가 많은 기업에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긱워커 직접 모집 BM을 추가했다"며 "서비스가 확장된 만큼 기업의 사업자등록증 확인과 인증 절차를 강화하는 등 기본에 더 집중, 앞으로도 안전하고 믿을만한 긱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 기업주문형 긱워커플랫폼 뉴워커(대표 서미영)는 긱워커 수요기업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존 방식 외에 직접 모집 비즈니스모델(BM)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31일 밝혔다.
뉴워커는 기업으로부터 긱워커를 의뢰받는 즉시 모집과 선발, 계약, 관리, 정산 등을 모두 진행하는 배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BM 추가로 기업이 모든 과정을 플랫폼에서 직접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모집 규모가 작고 기간이 짧으며, 일회성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기업 수요를 반영했다.
해당 방식을 선택한 기업은 뉴워커 플랫폼과 인재풀을 활용해 적은 비용으로 숙련된 긱워커를 직접 모집하고 관리할 수 있다. 회사측은 국내외 긱워커 수요기업 증가와 디지털전환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번에 추가된 모집 서비스는 의뢰 건수에 따른 정액제로 운영된다. 해당 모집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에 한해 전자계약 서비스를 한 달간 무료 제공한다.
인크루트 임경현 뉴워커본부장은 “소규모 또는 일회성으로 진행되는 프로젝트가 많은 기업에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긱워커 직접 모집 BM을 추가했다”며 “서비스가 확장된 만큼 기업의 사업자등록증 확인과 인증 절차를 강화하는 등 기본에 더 집중, 앞으로도 안전하고 믿을만한 긱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경민 기자 kmle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용·정의선 '車세대 협업'…미래 모빌리티 '과감한 동행'
- 제네시스에 삼성 OLED '미래차 동맹'
- 재진 중심 비대면진료, 소아 초진은 상담만 허용
- 생성형AI시대…물류유통의 미래는
- 이제는 차세대발사체…10년 사업 이끌 체계종합기업에 쏠리는 눈
- “中전투기, 남중국해서 美정찰기 근접 비행…불필요한 공격적 기동”
- 데이터스트림즈, ‘2023년 감영병 빅데이터 플랫폼·센터구축 사업’ 출항
- 인젠트, 조직 강화 위해 IT 전문인력 확보 나서
- 에스아이티테크놀로지, ‘IoT 스마트가로등 시스템’ 개발…보행안전 ‘쑥’
- 양자점 이용해 세계 최고 수준 태양광 수소 생산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