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아이이노베이션, 새로운 공정 도입 'GI-101' 美 1·2상 추가 승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아이이노베이션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면역항암제 'GI-101'의 임상 1·2상 설계 변경을 승인했다고 31일 밝혔다.
MSD의 키트루다 무상공급 확대에 따라 지아이이노베이션은 임상 전략을 변경, 키트루다와 GI-101 병용 임상에만 더 집중할 계획이다.
현재까지 도출된 GI-101 임상 결과를 기반으로, 지아이이노베이션은 MSD와 병용요법 시너지 효과가 예상되는 암종으로 새로운 전략을 수립했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SD, 키트루다 무상 공급 확대
지아이이노베이션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면역항암제 'GI-101'의 임상 1·2상 설계 변경을 승인했다고 31일 밝혔다. 새로운 제조 공정을 적용한 GI-101을 투여하는 파트 E와 F를 추가하는 내용이다.
새로운 공정을 도입한 GI-101은 원숭이 모델에서 항암면역세포 수의 증식을 기저치 대비 7배 이상 높였다고 했다. 앞서 보여준 GI-101의 임상 결과보다 우수한 항암 활성을 기대하고 있다.
GI-101은 CD80과 IL-2 변이체의 기능을 동시에 가진 이중융합 단백질이다. 단일 면역관문억제제 또는 IL-2 제제의 단점을 극복하도록 설계됐다. 첫 환자가 등록된 2021년 8월부터 진행된 GI-101의 임상 1·2상 결과는 유럽종양학회(ESMO)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공동임상 협력사인 MSD는 이번 임상시험계획 변경 승인과 함께 키트루다 무상공급을 확대하기로 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지아이이노베이션은 앞서 MSD 및 아스트라제네카와 각각 키트루다와 임핀지에 대한 무상공급 및 공동임상 계약을 체결했다. MSD의 키트루다 무상공급 확대에 따라 지아이이노베이션은 임상 전략을 변경, 키트루다와 GI-101 병용 임상에만 더 집중할 계획이다.
현재까지 도출된 GI-101 임상 결과를 기반으로, 지아이이노베이션은 MSD와 병용요법 시너지 효과가 예상되는 암종으로 새로운 전략을 수립했다고 했다. 이번에 포함된 고형암에는 현미부수체안정형(MSS) 대장암, 두경부암 및 메르켈세포암 등이 있다. 이들은 기존 면역항암제에 잘 반응하지 않아 미충족 의료 수요가 크다고 했다.
장명호 지아이이노베이션 최고과학책임자(CSO)는 "GI-101 단독요법으로도 면역항암제 불응하는 암종을 포함해, 다양한 암종에서 항암 활성이 확인됐다"며 "글로벌 30조원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키트루다와 병용을 통해 국내외 신속승인 등 빠른 상업화가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순식간에 3억 껑충…"싸게 팔 이유 없죠" 집주인들 신났다 [돈앤톡]
- "1년만 참으면 '10만전자' 온다"…주주들 들썩이는 까닭
- "전쟁 나면 그냥"…대혼란 속 시민들 '분노의 트윗'
- "진짜 AI 수혜주는 엔비디아 아닌 테슬라"…'돈나무 언니'의 호소
- 'BTS 잠정 중단' 미리 알고 주식 매도…하이브 직원들 검찰 송치
- 이번엔 혼인빙자사기…또 출연자 논란
- 허지웅 "다들 대피는 잘하셨냐"…경계경보 오발령 일침
- 10cm, 연세대 중퇴에도 후배 사랑…축제 출연료 전액 기부
- '만민중앙교회→만국교회' 아이돌 키웠나
- 방탄소년단 RM,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 홍보대사 발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