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에 AI 접목...LG CNS 마케팅 최적화 플랫폼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 CNS가 마케팅 최적화 플랫폼 MOP(마케팅 최적화 플랫폼)를 출시했다.
LG CNS MOP는 고객사의 과거부터 현재까지 광고 실적 데이터를 네이버, 카카오, 구글 등과 같은 광고 매체로부터 자동 수집한다.
이성욱 LG CNS의 컨설팅 전문조직 엔트루 상무는 "수학적 최적화, AI, 데이터 기술 기반의 MOP를 제공해 DX 기술을 이용한 노동집약적 광고 운영체계의 변화와 고객의 광고 퍼포먼스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 CNS가 마케팅 최적화 플랫폼 MOP(마케팅 최적화 플랫폼)를 출시했다. 광고와 마케팅에 AI(인공지능)을 접목한 실험으로 검색광고의 효율성을 극대화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MOP는 고객사(광고주)의 제품이나 서비스 광고를 위해 포털 검색광고, 쇼핑 검색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등의 운영 성과를 최적화하는 플랫폼이다. 고객사는 MOP를 통해 24시간 광고 운영을 하면서 광고 비용 효율을 높이고 동일한 광고비로 더 많은 구매 전환을 일으켜 실적을 극대화할 수 있다.
LG CNS는 AI, 수학적 최적화 등 DX(디지털 전환) 기술을 적용해 MOP를 개발했다. 광고 전문가, AI 전문가, 데이터 분석가, 데이터 아키텍트, 다양한 산업 전문가들이 3년간 연구개발 끝에 MOP를 완성했다. MOP는 광고 실적 예측, 광고 예산 설정, 자동 광고 입찰 등을 수행하며 고객사의 광고 활동을 지능화한다.
LG CNS MOP는 고객사의 과거부터 현재까지 광고 실적 데이터를 네이버, 카카오, 구글 등과 같은 광고 매체로부터 자동 수집한다. 이후 MOP에 탑재된 AI가 수집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미래 광고실적 예측 모델을 생성한다. LG CNS는 마케팅 환경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예측 모델을 조합해 활용하는 ‘AI 앙상블’ 기술도 적용했다.
‘수학적 최적화’ 기술은 AI가 도출한 다양한 예측 모델을 사용해 최적의 광고 운영계획을 도출한다. 광고 효과가 높은 노출 위치, 시간대, 빈도 등을 고려해 광고 예산 분배와 최적 입찰가를 설정하고 자동 입찰까지 실시한다. 가령 고객사가 검색광고를 통해 운동화를 판매하려고 할 때, MOP는 소비자가 운동화를 가장 많이 검색하는 기간, 광고 클릭 수가 높은 위치, 경쟁사 입찰가 등을 분석해 구매 전환율을 높이도록 검색광고를 운영하는 식이다.
LG CNS는 지난해 11월부터 주요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MOP를 제공해왔다. 100여개 고객사와 국내 톱 광고대행사, 미디어렙사들이 MOP를 도입해 검색광고를 운영 중이다. LG CNS에 따르면 A건강기능식품기업은 도입 후 광고비 대비 매출액이 30.1% 향상됐으며, C제조기업은 검색광고 노출 빈도 수가 15.3% 상승했다.
이처럼 LG CNS는 국내 광고 시장에서 기술과 데이터를 결합한 새로운 디지털 마케팅으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대한민국 광고대상 퍼포먼스마케팅 부문 대상,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 애드테크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어워즈도 3회 연속 수상했다.
이성욱 LG CNS의 컨설팅 전문조직 엔트루 상무는 “수학적 최적화, AI, 데이터 기술 기반의 MOP를 제공해 DX 기술을 이용한 노동집약적 광고 운영체계의 변화와 고객의 광고 퍼포먼스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로명 기자
dod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궁민 회당 출연료 2억인데 내집마련 25년...왜?
- 현빈·손예진 신혼집, 100평 규모 펜트하우스…“고급호텔같은 욕실·주방”
- BTS 제이홉도 신병교육대 조교 선발…진 이어 두번째
- “아빠가 강남건물주야” 166억 떼먹은 아들, 2심서도 집행유예
- ‘일타강사’ 이지영 “학생 성폭행 강사와 공모? 사실 아냐. 가장 혐오하는 강사”
- 김혜수, 50대 무색 청바지 핏…얼굴 다 가려도 숨길 수 없는 포스
- ‘겨울연가’ 욘사마 20년, ‘난타’ 불꽃 다시 피운다
- 尹부부 ‘동물농장’ 출연에 게시판 시끌…“폐지하라” vs “따뜻하다”
- “한국이 그렇게 좋아?” D-7 ‘디아블로 4’, 전 세계서 한국 ‘최초’ 뭐길래?
- ‘대장암 4기’ 전여옥 “인간 의심 악플러 다 고소… 금융치료 확실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