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코리아 토마스 클라인 대표, 본사 제품 관리 및 판매 총괄로 승진

2023. 5. 31. 11: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후임 대표에 마티아스 바이틀 메르세데스 미 디지털 서비스 및 이커머스 총괄 선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토마스 클라인 대표가 메르세데스-벤츠 독일 본사의 승용차 부문 제품 관리, 판매 총괄로 7월1일 승진 부임한다고 31일 밝혔다.

 한편, 벤츠코리아 새 대표는 현 메르세데스 미(Mercedes me) 디지털 서비스 및 이커머스 부문 총괄인 마티아스 바이틀이 선임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후임 대표에 마티아스 바이틀 메르세데스 미 디지털 서비스 및 이커머스 총괄 선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토마스 클라인 대표가 메르세데스-벤츠 독일 본사의 승용차 부문 제품 관리, 판매 총괄로 7월1일 승진 부임한다고 31일 밝혔다.

 토마스 클라인 대표는 2021년 1월부터 본사의 럭셔리 및 전동화 전략에 따라 이 부문에서 성장을 견인하며 브랜드 입지를 다졌다. 2022년에는 처음으로 연간 8만대 이상 판매를 이끌었다. 이를 통해 벤츠코리아의 지난해 전기차 판매는 2020년 대비 8배 이상 성장했으며, 탑엔드 차(Top-end Vehicles) 판매는 같은 기간 약 두 배 성장했다. 또한, 신차 및 인증 중고차의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으며, 판매와  사후 서비스의 디지털 소비 경험을 강화했다.

 토마스 클라인 대표는 "벤츠에 대한 한국 소비자들의 열정과 로열티는 새로운 제품 관리 및 판매 총괄 업무에 임하는 데 있어 모두가 선망하는 자동차를 제공하기 위한 동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한국 소비자들의 수준 높은 요구가 본사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한국 시장과 소통하고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벤츠코리아 새 대표는 현 메르세데스 미(Mercedes me) 디지털 서비스 및 이커머스 부문 총괄인 마티아스 바이틀이 선임됐다. 독일 뉘르팅겐-가이슬링겐 대학교(HfWU)에서 자동차 산업 및 국제 경영학을 공부한 뒤, 2005년 체코 법인에서 딜러 네트워크 개발 업무를 맡으며 그룹과 인연을 맺었다. 2011년에는 중국으로 자리를 옮겨, 조직 교육 및 판매점 인증 부문 총괄, 보증, 굿윌, 및 서비스 보증상품 부문 총괄 등을 역임했다. 이후 2015년부터는 독일 본사에서 메르세데스-벤츠 애프터 서비스 세일즈 및 제품 매니지먼트 총괄을, 2018년부터는 글로벌 트레이닝을 총괄하는 중책을 맡았다. 2020년부터는 메르세데스 미 디지털 서비스 및 이커머스 부문을 이끌어 왔다. 오는 9월1일부터 벤츠코리아 대표이사로 임기를 시작한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롤스로이스모터카, 우주의 신비 모사한 컬리넌 블루 섀도우 공개
▶ 캐딜락, 플래그십 세단 명맥 이을 CT6 공개
▶ 현대차·기아, "차에서도 왓챠·웨이브·팟빵 감상하세요"
▶ 쏘카,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 선봬

Copyright © 오토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