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유럽류마티스학회서 악템라 바이오시밀러 임상 데이터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셀트리온은 현지시간 31일 '2023 유럽류마티스학회(EULAR 2023)'에서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 악템라(성분명 토실리주맙) 바이오시밀러 'CT-P47'의 국내 임상 1상 데이터를 온라인으로 최초 공개했다고 밝혔다.
유럽류마티스학회(EULAR)는 세계 최고 권위의 류마티스 질환 학회 중 하나로 최신 임상 결과, 치료제 개발 동향 등 연구 정보를 발표하고 관련 논의를 진행하는 행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 대상 글로벌 임상 3상도 순항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셀트리온은 현지시간 31일 ‘2023 유럽류마티스학회(EULAR 2023)’에서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 악템라(성분명 토실리주맙) 바이오시밀러 ‘CT-P47’의 국내 임상 1상 데이터를 온라인으로 최초 공개했다고 밝혔다.
유럽류마티스학회(EULAR)는 세계 최고 권위의 류마티스 질환 학회 중 하나로 최신 임상 결과, 치료제 개발 동향 등 연구 정보를 발표하고 관련 논의를 진행하는 행사다. 올해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5월 31일부터 6월 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셀트리온은 국내 건강한 피험자 318명을 대상으로 임상 1상을 진행했다. CT-P47 피하주사 투여군과 오리지널 의약품 피하주사 투여군으로 나눠 단일 투약한 결과, 오리지널 의약품 대비 CT-P47의 약동학(PK)적 동등성을 입증했다. 안전성에서도 CT-P47 피하주사 투여군이 오리지널 의약품과 유사한 결과를 보였다.
셀트리온은 지난해 7월부터 유럽 내 총 448명의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임상 3상도 진행하고 있다.
로슈(Roche)가 개발한 악템라는 체내 염증 유발에 관여하는 인터루킨-6 단백질을 억제해 염증을 감소시키는 인터루킨 제제. ▷류마티스 관절염 ▷전신형 소아 특발성 관절염 ▷다관절형 소아 특발성 관절염 ▷거대세포 동맥염 ▷사이토카인 방출 증후군 등의 적응증에 사용된다. 악템라는 지난해 글로벌 매출 약 4조5300억원을 기록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현재 진행 중인 임상 3상도 차질없이 진행해 TNF-α 억제제에 이어 인터루킨 억제제 바이오시밀러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ikso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궁민 회당 출연료 2억인데 내집마련 25년...왜?
- “아빠가 강남건물주야” 166억 떼먹은 아들, 2심서도 집행유예
- BTS 제이홉도 신병교육대 조교 선발…진 이어 두번째
- 김혜수, 50대 무색 청바지 핏…얼굴 다 가려도 숨길 수 없는 포스
- ‘겨울연가’ 욘사마 20년, ‘난타’ 불꽃 다시 피운다
- 尹부부 ‘동물농장’ 출연에 게시판 시끌…“폐지하라” vs “따뜻하다”
- “한국이 그렇게 좋아?” D-7 ‘디아블로 4’, 전 세계서 한국 ‘최초’ 뭐길래?
- ‘대장암 4기’ 전여옥 “인간 의심 악플러 다 고소… 금융치료 확실히”
- 현빈·손예진 신혼집, 100평 규모 펜트하우스…“고급호텔같은 욕실·주방”
- '대체 복무' 송민호, 여동생 美결혼식에 장발로 등장…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