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 전쟁’ 뛰어든 쏘카…쏘카페이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모빌리티 플랫폼 ㈜쏘카가 간편결제 서비스 시장에 뛰어들었다.
쏘카는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 '쏘카페이'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또 연동한 계좌로 쏘카페이를 이용할 때마다 결제금액의 5%를 크레딧으로 적립해 준다.
쏘카는 앞으로 공유 전기자전거 '일레클'과 온라인 주차 플랫폼 '모두의주차장'까지 쏘카페이 결제 범위를 확대하는 한편 외부 금융사와의 제휴를 통해 쏘카페이를 단순한 결제 시스템을 넘어 금융 플랫폼으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쏘카페이로 쏘카 이용시 할인 등 혜택
외부 금융사 제휴 통해 금융 플랫폼 성장 계획
[헤럴드경제=박혜림 기자] 모빌리티 플랫폼 ㈜쏘카가 간편결제 서비스 시장에 뛰어들었다.
쏘카는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 ‘쏘카페이’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쏘카 회원들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쏘카 앱에서 은행계좌나 신용카드 등 결제 수단을 등록해 쏘카를 더 빠르고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쏘카페이로 쏘카를 이용하면 다양한 할인과 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쏘카페이에 계좌를 연동한 후 최초 결제 시 5000 크레딧이 지급된다. 또 연동한 계좌로 쏘카페이를 이용할 때마다 결제금액의 5%를 크레딧으로 적립해 준다. 크레딧은 쏘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적립 횟수나 한도에 대한 제한은 없다.
쏘카페이 적립 혜택은 ‘패스포트’와 중복으로 적용돼 패스포트 회원은 쏘카를 이용할 때마다 최대 10%를 적립할 수 있다. 예컨대 쏘카 주행요금 및 하이패스와 같은 추가 요금을 제외하고 5만원을 쏘카페이로 결제했다면 쏘카페이와 패트포트 멤버십을 통해 각각 2500 크레딧씩 총 5000 크레딧을 적립 받을 수 있다. 적립한 크레딧은 쏘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등록 방법도 간단하다. 쏘카 앱 우측 상단 메뉴에서 ‘설정’으로 들어가 ‘결제/운전면허’ 탭에서 ‘쏘카페이 계좌 등록하기’를 누른 뒤 페이와 연동할 계좌 또는 결제 수단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현금영수증도 용도와 휴대폰 번호만 등록해 놓으면 간단하게 발급받을 수 있다.
쏘카페이는 카셰어링뿐 아니라 KTX, 숙소 등 쏘카 플랫폼에서 이용 가능한 모든 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있다. 쏘카는 앞으로 공유 전기자전거 ‘일레클’과 온라인 주차 플랫폼 ‘모두의주차장’까지 쏘카페이 결제 범위를 확대하는 한편 외부 금융사와의 제휴를 통해 쏘카페이를 단순한 결제 시스템을 넘어 금융 플랫폼으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박재욱 쏘카 대표는 “쏘카페이 도입을 통해 더 쉽고 간편한 이용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더 많은 혜택을 돌려드릴 수 있게 됐다”며 “쏘카를 타고 떠나는 모든 여정에서 더 합리적이고 편리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im@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궁민 회당 출연료 2억인데 내집마련 25년...왜?
- “아빠가 강남건물주야” 166억 떼먹은 아들, 2심서도 집행유예
- BTS 제이홉도 신병교육대 조교 선발…진 이어 두번째
- 김혜수, 50대 무색 청바지 핏…얼굴 다 가려도 숨길 수 없는 포스
- ‘겨울연가’ 욘사마 20년, ‘난타’ 불꽃 다시 피운다
- 尹부부 ‘동물농장’ 출연에 게시판 시끌…“폐지하라” vs “따뜻하다”
- “한국이 그렇게 좋아?” D-7 ‘디아블로 4’, 전 세계서 한국 ‘최초’ 뭐길래?
- ‘대장암 4기’ 전여옥 “인간 의심 악플러 다 고소… 금융치료 확실히”
- 현빈·손예진 신혼집, 100평 규모 펜트하우스…“고급호텔같은 욕실·주방”
- '대체 복무' 송민호, 여동생 美결혼식에 장발로 등장…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