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전한 홀덤문화 앞장 ‘한국게임문화협회’, 온라인·오프라인 불법게임 신고센터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건전한 홀덤문화 형성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한국게임문화협회'가 온라인·오프라인 불법게임 신고센터 운영에 나선다.
한국게임문화협회는 31일 "신고와 허가를 받지 않은 홀덤 관련 대회들은 불법의 여지가 많다. 해당 대회들에 대한 집중적인 자료 조사를 할 방침"이라며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을 통해 대대적으로 불법게임 신고센터를 운영한다. 온라인 게임을 이용해 도박중독을 조장하는 게임사, 게임을 위해 환전을 해주는 (중간책) 환전소도 신고대상"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게임문화협회는 31일 “신고와 허가를 받지 않은 홀덤 관련 대회들은 불법의 여지가 많다. 해당 대회들에 대한 집중적인 자료 조사를 할 방침”이라며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을 통해 대대적으로 불법게임 신고센터를 운영한다. 온라인 게임을 이용해 도박중독을 조장하는 게임사, 게임을 위해 환전을 해주는 (중간책) 환전소도 신고대상”이라고 밝혔다.
한국게임문화협회는 지난 3월 초부터 전국을 대상으로 ‘2023 포커(홀덤) 사행성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불법 홀덤대회와 홀덤펍을 대상으로 그동안 취합한 자료를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및 전국 경찰청, 관련 유관기관들에 전달하며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한국게임문화협회 관계자는 “최근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해 불법도박이 독버섯처럼 번지고 있다”며 “일반 카드게임 문화를 즐기는 학생들과 다양한 연령층들이 불법도박에 노출돼 있다. 선량한 의지로 마인드 스포츠인 홀덤을 시작했지만 잘못된 환경 탓에 중독까지 이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사행성 근절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도헌 기자 dohone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연재, ♥남편과 파리서 럭셔리한 생일 파티 [DA★]
- 최병모 “재혼 7년차, 이상한 여자와 결혼” 깜짝 고백 (동상이몽2)
- 소유, 상반신 노출 셀카…체지방량 12kg 몸매 근황 [DA★]
- 무대 오른 김민희 “행복했고 벅찼던 무대”…인증샷 공개
- 고딩엄마 김수빈 “19세 임신 직후 유산→3개월 후 다시 임신”(고딩엄빠3)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정민, 月보험료 무려 600만원…형편도 빠듯해 ‘심각’ (미우새)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