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함께 멀리’…교향악·불꽃축제 등 다채로운 후원

기자 2023. 5. 30. 23:4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그룹은 그룹 철학인 ‘함께 멀리’의 정신을 바탕으로 책임감 있는 협력사 관리 및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한화그룹은 그룹의 사회공헌 철학인 ‘함께 멀리’를 바탕으로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와 미래세대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을 계속하고 있다.

문화예술(한화와 함께하는 교향악축제), 문화축제(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는 물론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달력 제작과 무료배포 및 각 계열사가 진행하는 연중 지속되는 기부, 봉사활동이 한화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주)한화는 ‘함께 멀리’의 정신을 바탕으로 책임감 있는 협력사 관리 및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협력사에 대한 금융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금융기관과 협력해 저금리 상생펀드를 운영하고 있다. 내·외적 경영환경에 크게 영향을 받는 협력사에 자금을 지원해 유동성 개선에 기여하고자 하는 취지다. 상생펀드지원 외에도 (주)한화는 대금 마감 횟수를 월 3회로 하고, 대금 지급기일을 10일 이내로 단축 및 전액 현금 지급하는 등 우대 조건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우수 협력사에는 계약이행보증 면제, 상생결제 시스템 적용 등 추가적인 금융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한화시스템은 글로벌 방산전자 및 ICT 스마트 솔루션 공급자로서 기술혁신과 성능향상을 위해 함께 노력해온 협력사와 상생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한화시스템은 지난 3월 우수 협력사에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담아 푸드트럭을 전달했다. 전국 15개사 약 1200명의 협력사 임직원들에게 분식세트와 음료를 제공하고 푸드트럭 운영이 어려운 곳에는 샌드위치와 커피를 선물했다.

한화시스템은 2009년부터 매년 파트너스 데이 행사를 개최해오며 우수 협력사 발굴과 공동이익 극대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푸드트럭 방문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일상회복 단계에서 협력사 임직원들을 직접 찾아가 응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진행했다.

한화시스템은 지난해 9월 동반성장위원회가 선정하는 2022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 대상 기업으로 선정돼 첫 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한화솔루션은 지속가능경영을 확산시키기 위해 신용평가기관과 협업해 20여개 중소 협력사를 대상으로 환경경영, 윤리경영 및 사회적 책임, 경영 안정성 등에 대해 ESG 평가를 실시하고 평가 결과에 대한 세부 내용과 개선 방향이 포함된 ESG 평가보고서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취약점 및 개선사항 발굴·교육·컨설팅 제공 등을 통해 협력사의 ESG 경영을 돕고 있다. 한화솔루션은 또한 협력사의 안전보건 관리 전반에 대한 진단 및 컨설팅을 진행하는 안전보건(SH) 평가 지원 사업을 진행하며 협력사의 중대재해 사전 예방 및 안전보건 관리 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밖에도 친환경 스타트업과 협력해 상생협력을 중심으로 한 친환경 생태계 구축, ESG 경영 확산에도 힘쓰고 있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