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충북교육청, 조직문화 진단 및 개선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청북도교육청은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조직문화 진단 및 개선 계획'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지난해 11월과 12월 두 달 동안 진행한 본청 조직문화 진단 결과를 토대로 최근 직원 의견 수렴을 위한 협의회를 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충청북도교육청은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조직문화 진단 및 개선 계획'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지난해 11월과 12월 두 달 동안 진행한 본청 조직문화 진단 결과를 토대로 최근 직원 의견 수렴을 위한 협의회를 열었다.
도교육청은 앞으로 장학관·사무관 실무협의회를 열어 과제별 세부 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부교육감을 단장으로 한 조직혁신 대책협의회를 통해 조직혁신 과제 선정 등 주요 사항을 결정할 예정이다.
또 인식 설문조사와 의사소통 역량강화 연수, 조직문화 개선 이벤트 등을 계획하고 있으며, 직속기관 및 교육지원청, 학교에 대한 조직문화 진단 용역을 9월 말 완료 예정으로 현재 진행하고 있다.
이번 계획은 지난해 성비위 사건 등 부적절한 사안이 발생한 이후 새로운 접근 방식을 통한 조직 혁신의 필요성이 대두돼 기획됐다.
한편, 지난해 말 진행된 도교육청 본청의 조직문화 진단 결과 주요 강점으로는 '관행·관습의 타파', '정기적 청렴도 조사로 인한 강한 인권·윤리 의식', '실무형 팀장과 직원 태도, 사고 개선', '의사소통 영역 개선', '팀간 소통 양호' 등이 꼽혔다.
반면 주요 약점으로는 '직종, 세대 간 높은 소통의 벽', '비효율적 대면 보고 및 느린 의사 결정', '불필요한 회의 개최', '과도한 업무량으로 과다한 야근, 휴일 근무' 등이 도출됐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충북CBS 김종현 기자 kim1124@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욱일기에 먹물 든 계란 던지기…시민단체 "일본 함정 당장 떠나라"
- "도저히 몰입 안 되잖아"…'흑인 인어공주' 전세계서 별점테러
- 빈 캐리어 끌고 나와 만났다…알바앱서 만난 또래 살해한 20대女
- "왜 내 조카 괴롭혀"…공장 찾아간 삼촌, 중국 교포 흉기에 숨져
- 70대 노인 살해한 16세 중학생…범행 이유가 '게임 아이템'?
- 한동훈 장관 "해코지 위한 개인정보 악용 그냥 넘어가면 안 돼"
- 비공개 선고 읍소까지…'강제추행' 前아이돌 1심 징역형
- 하수구에 약 버리는 모습 포착…서울시, CCTV로 '마약 유통' 잡아낸다
- 경찰청장 "민주노총 집회 엄정 대응…캡사이신 사용하라"
- 자전거 타고 배회하더니…"너 때문에 해고" 동료 둔기 폭행한 카자흐스탄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