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중년과 청년의 일주일 함께 살이···'고민 나누고, 여수 매력에 빠지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중년과 청년이 일주일 간 함께 지내며 서로를 이해하고, 전남 여수의 매력에도 푹 빠지는 시간을 보냈다.
30일 ㈜세컨드투모로우에 따르면 지난 19~25일 여수에서 진행된 '50+커리어멘토X청년로컬멘토' 프로그램에는 국무총리 스피치라이터와 방송 성우, 미술심리상담사 등 각 분야에서 20년 이상 활약한 50대 이상(50+) 전문가 10명이 '커리어멘토'로, 여수에 거주 중인 전남대생과 청년사업가 12명 '로컬멘토'로 참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중년과 청년이 일주일 간 함께 지내며 서로를 이해하고, 전남 여수의 매력에도 푹 빠지는 시간을 보냈다.
30일 ㈜세컨드투모로우에 따르면 지난 19~25일 여수에서 진행된 ‘50+커리어멘토X청년로컬멘토’ 프로그램에는 국무총리 스피치라이터와 방송 성우, 미술심리상담사 등 각 분야에서 20년 이상 활약한 50대 이상(50+) 전문가 10명이 ‘커리어멘토’로, 여수에 거주 중인 전남대생과 청년사업가 12명 ‘로컬멘토’로 참가했다.
커리어멘토는 로컬멘토를 대상으로 △진로 상담 △개인별 심리 상담 등을 통해 조언했다. 미술심리상담사 임진화씨는 "기존 해오던 미술 치료를 통해 여수의 청년들이 가진 고민, 깊은 내면을 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을 외면하지 않고 함께 생각하는 어른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전남대에 재학 중인 김나은씨는 “타지역에서 여수로 진학한 후 많은 고민이 있었는데 커리어멘토의 조언이 힘이 됐다”고 전했다.
커리어멘토는 △인생 그래프 그리기 △장도 플로깅(Plogging) △전통시장 투어 △토크콘서트 등 인생 2막을 준비하고 지역 살이를 경험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방송 성우 김호정씨는 "이번 기회를 통해 여수의 매력에 푹 빠져 은퇴 후 정착할 생각도 생겼다"라고 말했다. 국무총리 스피치라이터로서 20년 이상 활동해 온 서광식씨도 “아름다운 여수에서 평소 쉽게 만날 수 없었던 지역 청년들에게 커리어멘토로 함께 할 수 있어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세컨드투모로우와 ㈜여수와가 공동 기획한 이 프로그램은 행정안전부 ‘지역 맞춤 재도전 사업’의 일환인 ‘다시활짝 프로젝트’에 맞춰 마련됐다.
올 하반기에는 ‘50+커리어멘토X청년로컬멘토’ 2기가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세컨드투모로우나 ㈜여수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예지 기자 yeji@lifejump.co.kr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 저녁엔 '대게 파티'?…치킨보다 싼 가격, 무슨 일이
- AI에 '그놈 목소리' 들려줬더니…보이스피싱 조직 범죄 밝혀냈다
- 10초 안에 주먹 쥐었다 폈다 해보세요…20회 못 넘으면 '이 병 '의심
- 올해 비 많이 온다더니…남자도 많이 산 레인부츠
- '어제 친구가 오늘은 동생?'…6월28일 '만 나이' 통일 계산법은
- '아침부터 공포 분위기 조성'…서울시 경계경보 오발령 소동
- 도로 막은 트럭…환각물질 흡입한 전과 11범 운전자, 결국
- 디아블로4, 잔혹한 '지옥의 액션'이 돌아왔다 [잇써보니]
- '마석도 바람막이' 현실판으로 나온다[한입뉴스]
- '할매니얼+반갈샷+크림빵' 다 모았다…사람 얼굴만한 맘모스빵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