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도 소나기에 후텁지근한 날씨…모레 제주·남해안에 또 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늘은 기온과 습도가 모두 높아 후텁지근한 날씨를 보였는데요, 내일도 일교차 큰 날씨속에, 낮에는 오늘만큼 더운 날씨를 감안하셔야 겠습니다.
내일 서울의 경우 아침기온 18도 낮기온 28도가 예상되고, 그밖의 중부와 호남지방을 중심으로 27~8도선까지 낮기온이 오르겠는데요, 당분간 예년이맘때보다 약간 높은 기온이 이어지겠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기온과 습도가 모두 높아 후텁지근한 날씨를 보였는데요, 내일도 일교차 큰 날씨속에, 낮에는 오늘만큼 더운 날씨를 감안하셔야 겠습니다. 내일 서울의 경우 아침기온 18도 낮기온 28도가 예상되고, 그밖의 중부와 호남지방을 중심으로 27~8도선까지 낮기온이 오르겠는데요, 당분간 예년이맘때보다 약간 높은 기온이 이어지겠습니다. 6월을 앞두고 더위가 일찍 찾아온 만큼 건강관리에 조금 더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대기불안정으로 인해 오늘(30일) 저녁(18~21시)까지 서울·인천·경기남부와 강원내륙, 충청도, 전북에는 5~40미리의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소나기가 지나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고, 일부 지역에는 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어 시설물관리에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한편 내일(31일) 새벽(00~06시)이나 아침까지 전남남부와 경남서부남해안은 5-10미리 가량의 비가 더 내리겠는데요, 제주도지역도 내일 아침까지 최고 60미리 까지의 비가 예상됩니다. 반면 서울 등 중부지방과 전북, 경북권 내일은 가끔씩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모레(6월 1일) 목요일에는 다시 정체전선이 활성화되면서 오전(06~12시)부터 제주도와 남해안에 비가 내릴것으로 보이는데요, 반면 중부지방을 중심으로는 내일부터 한동안 비소식이 없어서, 야외활동에 지장없는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이수경 기상리포터 nocutnews@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욱일기에 먹물 든 계란 던지기…시민단체 "일본 함정 당장 떠나라"
- "도저히 몰입 안 되잖아"…'흑인 인어공주' 전세계서 별점테러
- 빈 캐리어 끌고 나와 만났다…알바앱서 만난 또래 살해한 20대女
- "왜 내 조카 괴롭혀"…공장 찾아간 삼촌, 중국 교포 흉기에 숨져
- 70대 노인 살해한 16세 중학생…범행 이유가 '게임 아이템'?
- 자전거 타고 배회하더니…"너 때문에 해고" 동료 둔기 폭행한 카자흐스탄인
- 尹대통령, 한상혁 방통위원장 면직안 재가 초읽기
- 비공개 선고 읍소까지…'강제추행' 前아이돌 1심 징역형
- PSI "진화하는 WMD 위협 대처 강력 협력"…사실상 北 겨냥
- 경찰, '한동훈 개인정보 유출 의혹'…MBC 사옥 압수수색 시도(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