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사이언스, 코로나 백신 첫 해외 승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코로나19 백신 '스카이코비원'이 영국 규제당국(MHRA)으로부터 영국 18세 이상 성인의 기초 접종용으로 승인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이로써 스카이코비원은 영국에서 여덟 번째로 정식 승인받은 코로나19 백신이 됐다.
스카이코비원은 SK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한 합성항원 방식의 코로나19 백신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영국 승인을 시작으로 세계보건기구(WHO) 긴급사용목록(EUL) 등재, 유럽의약품청(EMA) 판매 허가 등을 추가로 획득한다는 목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코로나19 백신 ‘스카이코비원’이 영국 규제당국(MHRA)으로부터 영국 18세 이상 성인의 기초 접종용으로 승인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이로써 스카이코비원은 영국에서 여덟 번째로 정식 승인받은 코로나19 백신이 됐다.
스카이코비원은 SK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한 합성항원 방식의 코로나19 백신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영국 승인을 시작으로 세계보건기구(WHO) 긴급사용목록(EUL) 등재, 유럽의약품청(EMA) 판매 허가 등을 추가로 획득한다는 목표다.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사장은 “엔데믹 전환이라는 새로운 국면에서 우리의 글로벌 시장 입지를 굳힐 모멘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 잔이 60원?"…짠테크족 몰리는 곳
- "머스크 불만 터트릴 지경인데"…삼성전자·하이닉스 웃는 이유
- "내 자식만은…" 대치동 '초등 의대반' 열풍 이 정도일 줄이야 [이슈+]
- "몇년 걸릴 일을 몇달 만에"…한국 저력에 전세계가 놀랐다
- 알라딘 '해킹 전자책' 5000여종 유출…'초유의 사태' 발생
- 피트니스 모델 양호석, 강간미수 혐의로 징역 10개월
- "테슬라 뺨쳤다"…'화웨이 전기차' 15개월 만에 10만대 달성
- 사실상 '공무원 전용'…예산 수백억 뿌린 '기네스북 옥상정원' [관가 포커스]
- "오죽하면 백종원 찾아 왔겠나"…국밥거리 사장님의 SOS
- 노원구 아파트 '쇠구슬 테러' 붙잡힌 범인의 정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