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사무료급식소 종로지소,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대면급식' 재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단법인 한국나눔연맹에서 운영하는 천사무료급식소 종로지소가 코로나19로 인해 잠정 중단한 대면급식을 오는 6월 3일부터 재개한다.
종로3가역 탑골공원 인근에 위치한 종로지소는 하루 이용자가 최대 500명에 이를 만큼 결식을 해결하는 노인들이 많았지만, 코로나19 영향으로 지난 2020년 2월부터 무료급식이 잠정 중단된 이 후 비대면 배달형식으로 지원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단법인 한국나눔연맹에서 운영하는 천사무료급식소 종로지소가 코로나19로 인해 잠정 중단한 대면급식을 오는 6월 3일부터 재개한다.
천사무료급식소 종로지소는 30일 "팬데믹이 엔데믹으로 접어들게 되면서 2023년 1월 천사무료급식소 광주지소가 대면급식으로 전환한데 이어 이용자가 많은 종로3가역 종묘공원 인근에 위치한 천사무료급식소 종로지소가 바통을 받아 대면급식으로 전환하게 됐다"고 밝혔다.
종로3가역 탑골공원 인근에 위치한 종로지소는 하루 이용자가 최대 500명에 이를 만큼 결식을 해결하는 노인들이 많았지만, 코로나19 영향으로 지난 2020년 2월부터 무료급식이 잠정 중단된 이 후 비대면 배달형식으로 지원해왔다. 2021년부터는 대체급식으로 전환하여 현재까지 급식소 현장에서 도시락을 배부하고 있다.
종로지소는 매주 월, 수, 금요일에는 급식 준비를 하고 매주 화, 목, 토요일 주 3회 대면급식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국나눔연맹 관계자는 "대부분 도시락을 배부 받아 인근 공원이나 거리에서 식사를 하셨다. 한 분이라도 더 편안하게 식사를 하시도록, 조심스럽게 대면급식을 재개한다"며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었지만, 식사 시간 외 대기하는 시간에는 마스크를 착용 할 예정이고 방역 소독 또한 매일 실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최원철 기자 chwch@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욱일기에 먹물 든 계란 던지기…시민단체 "일본 함정 당장 떠나라"
- "도저히 몰입 안 되잖아"…'흑인 인어공주' 전세계서 별점테러
- 빈 캐리어 끌고 나와 만났다…알바앱서 만난 또래 살해한 20대女
- "왜 내 조카 괴롭혀"…공장 찾아간 삼촌, 중국 교포 흉기에 숨져
- 70대 노인 살해한 16세 중학생…범행 이유가 '게임 아이템'?
- 액자 깨 배 자해하고 父 협박한 40대 아들…"차 안 빌려줘서"
- PSI "진화하는 WMD 위협 대처 강력 협력"…사실상 北 겨냥
- 자전거 타고 배회하더니…"너 때문에 해고" 동료 둔기 폭행한 카자흐스탄인
- 한동훈 장관 "해코지 위한 개인정보 악용 그냥 넘어가면 안 돼"
- '盧부부 명예훼손' 與정진석, 박원순 탓…"비방의도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