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마시기 좋은 ‘이 우유’, 유통기한 확인 후 반품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재 시중에 판매 중인 건국우유 제품 2개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가 자율 회수 조치를 내렸다.
이번에 회수토록 한 제품들은 '아침에 마시기 좋은 우유', '아이가 마실만한 우유'로 알려진축산물가공업체(유가공업) 학교법인건국대학교건국유업·건국햄에서 제조한 '건국우유(우유)'와 '건국 아이밀크 꼬끼우(가공유)' 200mL와 180mL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들의 회수 이유는 이미, 이취다. 이는 각 정상적인 맛 또는 향과는 다른 맛이나 향이 나는 것을 의미한다.
제조일자는 2023년 5월 23일이며, 유통(소비)기한은 ‘건국우유’의 경우 오는 3일, 4일, ‘건국 아이밀크 꼬끼우’는 오는 3일, 4일, 5일이다.
식약처는 “해당 회수 식품 등을 보관하고 있는 판매자는 판매를 중지하고 회수 영업자에게 반품해 주시기 바란다”며 “동제품을 구입한 소비자께서는 식품 회수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건국유업도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 안전과 건강 위해 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우선 조치를 취했다”고 알리며 “회수 제품 이외의 전 제품은 정상적으로 생산되고 있다”고 밝혔다.
강소영 (soyoung7@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거부권 2호` 간호법 제정안, 국회 재표결서 부결(상보)
- “기억 안 난다”던 동성 멤버 성폭행 前 아이돌, 유죄 이유 보니
- "욱일기와 화해할 때" 하태경에 전용기 "욕만 드시길"
- '대장암 4기' 전여옥 "모자 벗어보라고 조롱한 분들 보세요"
- 종업원 성폭행 시도…피트니스 모델 양호석, 1심서 징역 10개월
- “내 국민연금, 어쩌나” 불안가중…4050대, 노후 준비 ‘각자도생’
- 점심값 더 아꼈다…2030 환호에 이것 '대박'
- 이승기 측 "SNS 게시물 삭제, 해킹 절대 아냐…리뉴얼 위해" [공식]
- “‘저 아줌마 맞잖아’ 손가락질”…백종원 “예산 못 떠나”
- "내 아내와 바람피운 사람"…동호회서 소리친 대가는?[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