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 김해 신문1구역 '더샵 신문그리니티' 공급…1146가구

김완진 기자 2023. 5. 30. 16:43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스코이앤씨 '더샵 신문그리니티' 투시도 (사진=포스코이앤씨)]

포스코이앤씨가 다음달 경남 김해시 신문1도시개발구역에서 ‘더샵 신문그리니티’를 공급할 예정입니다.

포스코이앤씨에 따르면, 신문1도시개발지구 A7-1블록에 들어서는 해당 사업장은 지하 2층~지상 29층, 10개동 전용 84~102㎡ 1146가구 규모로, 가구 내부 일부 공간에 내구성과 친환경성이 뛰어난 포스코의 강건재와 자원순환형 마감재를 적용합니다.

사업지가 위치한 신문1지구에는 향후 총 2902가구가 건립되는데, 인근 장유신문지구(2966가구)와 무계지구(850가구), 김해관광유통단지(4393가구), 신문·무계 입주단지(4029가구)까지 준공하면 약 1만5000가구 규모의 신흥주거지로 거듭나게 됩니다.

단지 반경 1km 안에 김해롯데워터파크의 놀이시설과 롯데아울렛, 농협하나로클럽 등이 있는 쇼핑시설이 마련된 김해 최대규모 김해관광유통단지가 있습니다.

갑을장유병원과 롯데마트 장유점, 장유재래시장 등도 가깝고 사업지 좌측에는 초등학교 부지가 계획돼 있습니다. 대청천과 수변공원 둘레길(예정), 용두산, 국립용지봉 자연휴양림도 근처에 있고, 김해골든루트산업단지와 서김해일반산업단지, 이지일반산업단지 등도 차량으로 10~15분 거리입니다.

신문1지구 주변의 남해고속도로 제2지선과 남해고속도로 제3지선, 장유IC, 서김해IC, 창원1·2터널, 58번 국도 등을 통해 창원 성산구와 부산서구 등 인접 주요 도시를 빠르게 오갈 수 있습니다.

2024년 단지 부근 장유역을 지나는 부전~마산 복선전철이 개통하면 부산, 창원으로의 이동여건이 더 좋아질 전망 속,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의 장유여객터미널도 올해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본 사업장은 김해시의 도시개발사업의 마침표를 찍는 신문1구역에 위치해 수준 높은 생활·문화·교육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만큼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SBS Biz에 제보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