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 연천군 잇는 국도 3호선 대체우회도로 전 구간 개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에서 경기 연천군 등 경기북부를 잇는 국도 3호선 대체우회도로 전 구간이 24년 만에 개통됐습니다.
이 도로는 서울 경계부터 의정부와 양주, 동두천을 거쳐 연천군 청산면까지 36.75㎞를 남북으로 잇는 자동차 전용도로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천~서울 40분, 연천~의정부 30분 소요
서울에서 경기 연천군 등 경기북부를 잇는 국도 3호선 대체우회도로 전 구간이 24년 만에 개통됐습니다.
이 도로는 서울 경계부터 의정부와 양주, 동두천을 거쳐 연천군 청산면까지 36.75㎞를 남북으로 잇는 자동차 전용도로입니다.
이 가운데 동두천 상패~연천 청산면 구간은 총사업비 2661억 원을 들여 4차로(9.85㎞)로 신설됐습니다.
이에 따라 기존 80분가량 소요되던 연천과 의정부 간 통행시간이 35분으로, 45분 이상 단축됐습니다.
또, 연천에서 서울 외곽까지 자동차로 30~40분이면 갈 수 있어 교통 여건이 열악한 연천 지역 교통 여건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여기에 올해 하반기 수도권 1호선 동두천~연천 전철이 개통할 예정이라 기업 유치와 인구 유입 정책에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국도 3호선 대체우회도로와 더불어 수도권 1호선이 개통하는 만큼 연천군이 접경지역이라는 지리적 불리함을 극복하고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서울과 연결되는 도로망이 갖춰지면 기업 유치가 수월해지는 등 지역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추성남 기자 sporchu@hanmail.net]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한동훈 장관 ″민주당, '개인정보 유출' 비판할 게 아니라 관여한 게 없는지 점검해야″
- 윤관석·이성만 체포동의안 국회 본회의 보고…12일 표결
- 이승기, 돌연 SNS 게시물·프로필 삭제...심경의 변화 생겼나?
- 두통·어지럼 MRI 찍다가 '진료비 폭탄'…″건보 대상 아닙니다″
- 아침마다 마셨던 '이 우유'...″이제 마시지 마세요″, 왜?
- 주민들 떨게한 아파트 '쇠구슬 테러'…범인은 택배 기사
- ″외제차 몬적 없다″ 던 조민…유튜브서 '피아트' 핸들 잡은 모습 포착
- ″어묵 5,000원 어치는 안 팔아요″…지역 축제 찾은 日 유튜버 '깜짝'
- ″나는야 슈퍼맨″ 26층 아파트서 우산 들고 뛰어내린 中 소년
- '노무현 명예훼손' 첫 재판 나온 정진석 ″박원순 거짓말 반박한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