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새 역사… 스트레이 키즈, 정규 3집 선주문 493만 장

박상후 기자 2023. 5. 30. 14:5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트레이 키즈
스트레이 키즈(방찬·리노·창빈·현진·한·필릭스·승민·아이엔)가 K팝 새 역사를 썼다.

스트레이 키즈의 세 번째 정규 음반 '파이브스타(★★★★★) (5-STAR)'는 30일 기준 선주문 수량 493만 장을 달성했다. 이는 K팝 역대 최다 선주문량으로 스트레이 키즈는 컴백을 맞이하기 앞서 K팝 신기록 수립과 새 역사를 쓰며 흥행 잭팟을 예고했다.

이들은 2021년 8월 발매한 정규 2집 '노이지(NOEASY)'로 약 167만 5000여 장(20일 자 써클차트 기준)의 총 판매량을 기록하며 데뷔 3년 만에 밀리언셀링 아티스트에 등극했다. 지난해 3월 공개한 미니 앨범 '오디너리(ODDINARY)'가 약 185만 6000장의 판매고로 연속 밀리언셀링을 기록한 데 이어 그해 10월 발표한 '맥시던트(MAXIDENT)'가 약 342만 1700장의 판매고로 놀랄만한 상승세를 나타내며 스트레이 키즈에게 '트리플 밀리언셀링 아티스트'라는 영광을 선사했다. 이를 발판으로 새 앨범의 성과에 대한 가요계의 기대가 더욱 높아진 가운데 '파이브스타'로 K팝 선주문량 최고 기록 달성이라는 신기원을 수립했다.

아울러 신보는 스트레이 키즈의 글로벌 인기 상승 모멘텀을 지속할 작품으로 더욱 기대를 모은다.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200 2연속 1위·K팝 남성 그룹 사상 두 번째 북미 스타디움 공연 성사 및 매진·K팝 4세대 보이그룹 기준 첫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 4억 뷰 등 인기 행진을 증명하고 있는 스트레이 키즈는 이번 정규 3집 활동으로 '글로벌 대세'로서 존재감을 확고히 할 전망이다.

'파이브스타'는 각종 티징 콘텐트를 통해 스트레이 키즈의 '특별하고도 별난' 멋과 개성을 쏟아부은 명반임을 예감케 하고 전 세계 음악 시장 화두에 올랐다.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 방찬·창빈·한이 타이틀곡 '특'을 포함해 '위인전' '아이템(ITEM)' '슈퍼볼(Super Bowl)' '탑라인(TOPLINE) (Feat. Tiger JK)' '디엘시(DLC)' '죽어보자' '충돌' '에프엔에프(FNF)' '유티풀(Youtiful)' '더 사운드(THE SOUND) (Korean Ver.)' '타임 아웃(Time Out)'까지 총 12트랙의 작사·작곡을 맡아 꽉 찬 별 다섯 개짜리 걸작을 탄생시켰다.

스트레이 키즈의 세 번째 정규앨범 '파이브스타'는 6월 2일 오후 1시 발매된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