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마늘 가격 안정 대책 마련해야”…국민의힘 전남도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전남도당이 정부의 마늘 가격 안정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30일 국민의힘 전남도당은 30일 보도자료를 통해 "마늘 수요 및 가격 안정화를 위한 정부 차원의 선제적 대책을 마련해 줄 것을 정부에 건의했다"며 "올해 마늘 생산량이 평년 대비 대폭 증가해 수확기 6월을 앞두고 소비 부진과 전년도 재고 누적, 가격하락으로 농가들이 시름에 잠겼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나주)=황성철 기자] 국민의힘 전남도당이 정부의 마늘 가격 안정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30일 국민의힘 전남도당은 30일 보도자료를 통해 “마늘 수요 및 가격 안정화를 위한 정부 차원의 선제적 대책을 마련해 줄 것을 정부에 건의했다”며 “올해 마늘 생산량이 평년 대비 대폭 증가해 수확기 6월을 앞두고 소비 부진과 전년도 재고 누적, 가격하락으로 농가들이 시름에 잠겼다”고 말했다.
김화진 전남도당위원장은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 통화해 이러한 뜻을 전달했다”며 “정 장관께서 마늘 가격 안정화에 대해 적극적인 검토를 약속한 만큼 정부 차원의 조속한 대책안 마련과 추진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hwan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장암 4기’ 전여옥 “인간 의심 악플러 다 고소… 금융치료 확실히”
- 개봉도 안 했는데 ‘1위’…‘범죄도시3’ 유료시사회에 48만명 몰렸다
- 현빈·손예진 신혼집, 100평 규모 펜트하우스…“고급호텔같은 욕실·주방”
- “출근길에 쿵” 학교 외벽 주먹만한 콘크리트 잔해가 머리에…
- '대체 복무' 송민호, 여동생 美결혼식에 장발로 등장…왜?
- “아무리 삼성 베껴도 안 팔려” 이러니 망한다는 소문까지 ‘굴욕’
- 김혜수, 50대 무색 청바지 핏…얼굴 다 가려도 숨길 수 없는 포스
- 아침에 마시던 ‘이 우유’… “이제 마시지 마세요”
- “아빠가 강남건물주야” 166억 떼먹은 아들, 2심서도 집행유예
- ‘닥터 차정숙’ 서인호, 이 남자 왜 예상한 만큼 밉지 않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