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단절 여성 강사로 양성···고양어린이박물관, 메이커 아카데미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고양시 고양어린이박물관이 경력이 단절된 여성을 대상으로 재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메이커 아카데미' 교육생을 다음달 8일까지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출산이나 자녀 양육 등으로 직장을 그만둔 부모 및 조부모에게 정보통신기술(ICT) 교육을 제공해 어린이 교육 전담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우수 교육생에게는 어린이 가족 대상 프로그램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고양시 고양어린이박물관이 경력이 단절된 여성을 대상으로 재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메이커 아카데미’ 교육생을 다음달 8일까지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출산이나 자녀 양육 등으로 직장을 그만둔 부모 및 조부모에게 정보통신기술(ICT) 교육을 제공해 어린이 교육 전담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교육생에는 코딩, 3D 프린터, 모바일 앱 등의 교육을 무료로 제공한다.
교육 과정은 메이커 기초 이해를 시작으로 실전 수업인 메이커 코칭 리더 교수법 등으로 나눠 진행된다. 우수 교육생에게는 어린이 가족 대상 프로그램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고양어린이박물관희 한 관계자는 “어린이부터 조부모까지 전 세대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메이커 교육 리더 꾸준히 양성해 선순환형 세대 융합의 기틀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고양=이경환 기자 lkh@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석도 바람막이' 현실판으로 나온다…LF 리복 '범죄도시3'과 컬래버
- '할매니얼+반갈샷+크림빵' 다 모았다…사람 얼굴만한 맘모스빵 출시
- 광선검으로 아들 공격한 아버지…'냉동 30년형' 선고받은 이유
- '영업점 방문 없이 15분만에 대출 갈아탄다'…31일부터 대환대출 서비스 출시
- 부하 직원이 내 욕하나?…몰래 직원 메신저 촬영한 부장
- ''감방 친구' 되고 싶어' 교도소 女죄수들 관심 끈 여성 누구
- 한문철도 '필수' 강조했던 운전자보험…보장 확 줄어든다
- '아빠가 강남 건물주'…166억 가로챈 아들 2심서도 집유
- “병가 내고 컬투쇼 왔어요”…논란된 여경 알고보니
- [유통가]국내에 한 점, 1억5600만원짜리 다이아 목걸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