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 4년 연속 정보보호 투자공시 우수기업 지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선정 '2023년 정보보호 투자 공시 우수기업'으로 지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에스알은 △정보보호 투자현황 △정보보호 전문인력 현황 △정보보호 인증 현황 △이용자 정보보호 활동 내역 등을 공시하며 지난해에 이어 국토교통부 산하기관 최초로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지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선정 ‘2023년 정보보호 투자 공시 우수기업’으로 지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정보보호 투자 공시제도는 ‘정보보호산업의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라 기업이 정보보호 투자 활동 등에 관한 정보를 공개해 이용자의 안전한 인터넷 이용과 기업의 정보보호 투자를 활성화하기 위한 제도다.
정보통신 서비스 제공자는 의무적으로 공시를 수행해야 하나, 에스알은 공공기관으로 의무공시 대상이 아님에도 자율적으로 공시를 수행하고 있다.
에스알은 △정보보호 투자현황 △정보보호 전문인력 현황 △정보보호 인증 현황 △이용자 정보보호 활동 내역 등을 공시하며 지난해에 이어 국토교통부 산하기관 최초로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지정됐다.
에스알은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MS-P) 등 국내외 정보보호 인증 7종을 유지하며 국민에게 보다 투명한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국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경영 투명성을 높여 나가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는 바보입니다"…'6만전자' 허겁지겁 팔아치운 개미들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동성 간 성관계' 최대 사형…우간다 대통령, 관련 법안 서명
- 9세 때 대학 입학해 12세에 졸업…학위 5개 취득한 美 소년
- 한국은 요금 인상하는데…전기 남아돈다는 이 나라 [글로벌 핫이슈]
- '마약 청정국'은 옛말…1분기 마약사범 4000명 넘었다
- "오죽하면 백종원 찾아 왔겠나"…국밥거리 사장님의 SOS
- 1.96점 '별점 폭격'에도 돈 쓸어담았다…'인어공주'의 반전
- '러시아 스파이' 의심 돌고래, 4년 만에 스웨덴 해안에 출몰
- '이 우유' 자주 마셨다면…"유통기한 확인하고 반품하세요"
- "이 주식들은 떨어진다"…'투자 경고등' 켜진 종목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