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제2공항 기본계획 의견서 6월말 제출…찬·반 여론전도 가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가 6월말 국토교통부에 제주 제2공항 기본계획안에 대한 의견서를 제출한다.
제주도의 제주 제2공항 기본계획안에 대한 의견제출을 앞두고 찬·반단체간 여론전이 치열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주=뉴스1) 강승남 기자 = 제주특별자치도가 6월말 국토교통부에 제주 제2공항 기본계획안에 대한 의견서를 제출한다. 이를 앞두고 찬·반 단체들이 여론전도 가열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31일 제주 제2공항 기본계획에 대한 도민의견 접수를 마감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6일까지 접수한 의견은 1480건으로 집계된다. 여기에는 지난 4차례의 도민경청회에서 접수한 의견 460여건도 포함됐다.
이를 위해 타 지역 학술·사회조사 민간 연구기관에 현재까지 진행된 제2공항 경청회 등 관련 정보를 제공했다. 조만간 계약을 체결하고 분석작업에 들어갈 예정이다.
제주도의 제주 제2공항 기본계획안에 대한 의견제출을 앞두고 찬·반단체간 여론전이 치열하다.
제주 제2공항 강행저지 비상도민회의는 지난 23일 제주도지사 집무실을 찾아 오영훈 지사에게 1만3060명이 서명한 제2공항 주민투표 실시 촉구 서명지를 전달했다.
비상도민회의측은 제2공항 기본계획안에 대한 시민사회와의 공동 검증, 관련 전문가·시민사회가 참여하는 제주도 자문기구 구성 등을 요구하며 의견수렴 기간 연장과 제주지사 의견제출 보류를 요구했다.
제주녹색당은 이날(30일) 제주도청을 방문, 1119명으로부터 받은 반대 서명을 전달했다.
반면 제주 제2공항 성산읍추진위원회는 31일 오전 오영훈 제주지사를 만나 제2공항 찬성 서명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제2공항 성산읍추진위원회는 지역주민을 중심으로 8000여명으로부터 찬성 서명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국토교통부는 제주도의 의견서가 접수되면 제주 제2공항 기본계획을 고시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국토교통부가 지난 3월 발표한 '제주 제2공항 기본계획(안)'을 보면 제2공항은 6조6743억원을 들여 서귀포시 성산읍 일원 약 550만6000㎡에 활주로(3200mx45) 1본, 평행유도로(3200mx23m) 2본, 계류장(항공기 44대 주기), 여객터미널(16만7381㎡), 화물터미널(6920㎡) 등을 짓는 사업이다.
국토부는 제주시 용담동에 위치한 현 제주국제공항의 수용능력이 포화상태라며 안전문제 등을 이유로 제2공항이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ks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채림 "아빠 보고 싶다는 아들 위해 7년 만에 전남편에 연락"
- 여성 속옷만 널려 있는 집 침입, 21명 성폭행한 대구 발바리
- 정영주 "전남친 3명 유부남 됐지만 여전히 만나…아내들도 관계 안다"
- "성매매 중독 남편, 중국 여성에 스폰…땅값 1천억인데 '돈 없다' 이혼 주저"
- 옥주현, 길거리 한복판서 '후~'…"어렵다 어려워 흡연"
- 알몸 그대로 비친 세탁기 판매글 올린 중고거래男…"100% 고의"
- "시동 끌 줄 몰라! 사람 쳤어! 어떡해"…강남 8중 추돌 여성, 엄마와 통화
- 미나 "엄마, 심정지 후 욕조 물에 잠긴 채 발견…그 후로 반신욕 못해"
- 남보라 "♥예비신랑, 손흥민 닮았다…메가커피 지나갈 때마다 생각나"
- 로버트 할리 아들 "아빠 마약 이후 숨어 살아야겠다고 생각" 공황장애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