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스마트농업 테스트베드 교육장 견학 '엄지 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창원시농업기술센터 테스트베드에서 진행되는 스마트농업 현장견학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창원시농업기술센터의 테스트베드 현장견학 모집은 창원시청 홈페이지, 꿈길 사이트, 농업교육팀 유선 접수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창원시농업기술센터 테스트베드에서 진행되는 스마트농업 현장견학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테스트베드에는 현재 유럽상추 4종, 토마토 2종이 재배되고 있으며, 스마트농업에 관심 있는 학생, 농업인, 연구원 등 다양한 참가자를 위해 연중 운영되고 있다.
특히, 수경 재배 중인 작물을 직접 보고 수확해볼 기회를 제공해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밖에, 농생명 관련 진로 체험활동에 관심 있는 초중고 학생들을 위한 견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테스트베드를 새롭게 구축하려는 타 시군 농업기술센터의 방문에도 적극적으로 협조해 스마트온실 운영 노하우와 테스트베드 교육장 활용 방안을 컨설팅해주면서 스마트농업 확산의 선도자 역할을 해나가고 있다.
창원시농업기술센터의 테스트베드 현장견학 모집은 창원시청 홈페이지, 꿈길 사이트, 농업교육팀 유선 접수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가능하다.
창원시농업기술센터 김종핵 소장은 "테스트베드의 농업혁신기술을 직접 보고 배우는 교육을 통해 창원시민들이 스마트농업을 쉽게 접할 수 계기가 되길 바라며 더 나아가 농가의 스마트농업 적용 가능성을 열어주는 기회이니만큼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이상현 기자 hirosh@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저히 몰입 안 되잖아"…'흑인 인어공주' 전세계서 별점테러
- 빈 캐리어 끌고 나와 만났다…알바앱서 만난 또래 살해한 20대女 '구속'
- 4명 목숨 앗아간 총격범 범행이유 들어보니…
- 휴대전화 압수당해 홧김에…중학생이 지른 불에 19명 사망
- 사찰에 불 지른 주지승려…"사실혼 관계 아내와 다퉈서"
- 檢-이화영, '쌍방울 대북송금' 관련 국정원 증인신청 예정
- 선관위, '자녀 특혜채용' 의혹 11명…노태악 "국민께 송구"
- 北 동창리 발사장 발사대에 이동식조립건물 밀착…막판 준비동향 관측
- 北 '위성 발사' 예고에 한일 5년만에 군축비확산협의회 "심각한 우려"
- 소아환자, 휴일·야간 비대면 초진 허용…의원수가는 30% 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