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애니 문화·산업육성 플랫폼 ‘애니랑 부산’ 30일 개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에 애니메이션 문화·산업 활성화를 선도할 애니메이션 플랫폼이 개소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부산 유일 애니메이션 플랫폼 애니랑 부산에서 많은 아이들이 꿈을 키워나가길 바란다. 아울러 지역 인재들이 애니메이션 전문가로 성장하고, 취업 및 창업을 연계해 애니메이션을 지역 기반의 새로운 일자리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부산시는 지난 2021년 12월 이 사업에서 애니메이션 문화 및 산업육성 플랫폼 구축·운영 과제를 신청해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상영· 굿즈 만들기 체험· 제작 툴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부산에 애니메이션 문화·산업 활성화를 선도할 애니메이션 플랫폼이 개소했다.
부산시는 30일 부산 동구에 있는 옛 필름현상소 화신칼라에 부산 최초 애니메이션 콘텐츠 플랫폼 ‘애니랑 부산(Busan)’을 개소했다.
‘애니랑 부산’은 1~2층(1022㎡ 규모)에 놀이, 디지털 체험, 학습 기능을 갖춘 어린이복합문화공간과 기업 애니메이션 상영, 캐릭터 상품 판매, 인재양성 등 비즈니스 공간을 갖춘 부산 애니메이션 문화·산업육성 복합 플랫폼이다.
1층은 첨단 미래기술과 문화를 접목한 신개념 놀이터 ‘들락날락’으로 조성했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 상영관 ‘애니마루’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디지털 체험이 가능한 ‘실감마루’ △보드게임, 독서, 디지털 학습이 가능한 ‘놀이마루’가 들어섰다. 어린이 동화 250권을 비롯한 도서 1000여권과 보드게임 13종, 디지털 학습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갖추고 있다.
부산시는 애니메이션 상영관 ‘애니마루’와 실감형 콘텐츠 미디어관 ‘실감마루’에서 기업 제작 콘텐츠를 상영한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공간이자 기업 지식 재산권(IP)의 가능성을 확인하는 시험대(테스트베드)로 운영할 계획이다.
2층은 △기업 애니메이션 제작 교육을 위한 교육실 △그래픽 관련 취업 창업 컨설팅 룸 △작품 전시 및 회의 등을 위한 복합 비즈니스 공간이다. 대학생, 재직자, 지역 주민 등 다양한 수요자에게 애니메이션 제작 교육을 제공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부산 유일 애니메이션 플랫폼 애니랑 부산에서 많은 아이들이 꿈을 키워나가길 바란다. 아울러 지역 인재들이 애니메이션 전문가로 성장하고, 취업 및 창업을 연계해 애니메이션을 지역 기반의 새로운 일자리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애니랑 부산’은 행정안전부 ‘주민주도형 지역뉴딜 우수사업’의 일환이다. 부산시는 지난 2021년 12월 이 사업에서 애니메이션 문화 및 산업육성 플랫폼 구축·운영 과제를 신청해 선정됐다.
부산시는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경상대, 부산사회적경제네트워크, 부산애니메이션협회와 협력해 1년 6개월 동안 ‘애니랑 부산’ 구축을 추진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을 비롯해 시의원, 학교법인 화신학원 이사장, 부산경상대 총장, 부산사회적경제네트워크 이사장, 부산애니메이션협회 회장, 일반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해 개소를 축하했다.
부산=임동식 기자 dsl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네시스에 삼성 OLED '미래차 동맹'
- 하나·국민은행, 해외 간편결제 ‘GLN 동맹’
- 재진 중심 ‘비대면 진료’…소아 초진은 상담만 허용
- 尹, 한상혁 방통위원장 면직 재가...“직무 수행 불가”
- ‘尹 재의요구’ 간호법, 결국 본회의서 부결… ‘과방위원장’엔 장제원
- 60년 방판 역사 ‘아모레’ 온라인으로 진화...‘에딧샵’ 문 연다
- 테크엘, 첨단 패키징 기술에 신규사업 얹어 기업가치 확장
- [신SW상품대상 추천작]무한정보기술·알지티·에듀템
- [신SW상품대상 추천작]무한정보기술 ‘AiMAPS EWMS ver1.1’
- [신SW상품대상 추천작]에듀템 ‘외국어 말하기 능력 평가 ver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