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진료 공포 해소에 도움”…덴티스, 무통마취기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임플란트 전문기업 덴티스가 포터블 방식을 적용한 골내 무통마취기를 공식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무통마취기는 마취액이 주입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통증을 주입 속도나 압력을 조절해 최소화하는 장비다.
무통마취기를 사용하면 해당 환자는 마취 주사 바늘이 찌르는 순간에만 약한 통증을 느낄 뿐, 마취 과정에서는 통증을 느끼지 못한다.
'DENOPS-i'는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출시된 골내 디지털 무통마취기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향후 유럽 CE인증에 도전
[서울=뉴시스]송종호 기자 = 임플란트 전문기업 덴티스가 포터블 방식을 적용한 골내 무통마취기를 공식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무통마취기는 마취액이 주입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통증을 주입 속도나 압력을 조절해 최소화하는 장비다. 무통마취기를 사용하면 해당 환자는 마취 주사 바늘이 찌르는 순간에만 약한 통증을 느낄 뿐, 마취 과정에서는 통증을 느끼지 못한다.
텐티스 측은 “최근 안정적인 주입 조건을 프로그래밍해 설정된 디지털 무통마취기들이 등장해 치과 시술시간 절약과 마취 공포 해소 효과가 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DENOPS-i’는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출시된 골내 디지털 무통마취기이다. ‘DENOPS-I’는 신경이 없는 치근단(치아 뿌리 끝 부분) 가장 가까운 해면골 내 마취액을 주입하는 방식으로 골내 또는 골수강 마취라고도 불린다.
덴티스 관계자는 “’DENOPS-i’는 통증은 최소화하면서 빠르고 정확하며 안전한 마취가 가능하다”며 “10년 이상의 디지털과 전자 의료기기에 대한 덴티스 의료기기사업부의 노하우로 완성된 제품”이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CE 인증을 준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CE인증은 안전, 건강, 환경과 소비자보호에 관한 유럽연합(EU)의 요구사항을 모두 만족한다는 의미의 인증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g@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형 방송 사고 김태리…SBS연기대상서 "MBC…"
- 서정희, 6세 연하 ♥남친과 다정 투샷…꿀 뚝뚝
- 20살 차이 전현무·홍주연 열애설에 "주연이한테만…"
- "전남친 43년생 청담동 치과의사"…한혜진, 가짜뉴스에 발끈
- 박수홍, 생후 68일 딸 공개 "많이 컸다"…완성형 미모
- '버거 보살' 노상원 점집 후기 눈길…"곧잘 맞혔지만 찜찜"
- 배우 엄기준 오늘 결혼 "새로운 삶 함께하려 해"
- 전현무 꺾고…이찬원, KBS 연예대상 "방송 포기못해"
- 김준호, 건물 통째로 빌려 청혼…김지민 오열
- 변기수 KBS 연예대상 저격 "가수만 챙기냐…코미디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