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소삭] 거창군, 과수 돌발해충·자두곰보병 약제 농가에 공급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거창군은 돌발해충과 자두곰보병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방제 약제 3종을 5월 30일부터 6월 7일까지 9일간 관내 농가에 공급한다고 30일 밝혔다.
공급되는 약제는 매년 방제약제 선정 협의회에서 품목별 대표 농가들이 모여 선정하고 있으며, 올해도 지난해와 동일하게 사과·포도·감·복숭아·블루베리에는 돌발해충 방제 약제 트랜스폼을, 복숭아·자두·매실에는 자두곰보병 매개충인 진딧물을 방제하는 약제인 모스피란을, 나디아에는 빅카드를 농가에 공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거창=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거창군은 돌발해충과 자두곰보병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방제 약제 3종을 5월 30일부터 6월 7일까지 9일간 관내 농가에 공급한다고 30일 밝혔다.
약제는 농지소재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및 마을 이장을 통해 관내 사과, 포도, 감, 블루베리, 복숭아, 자두, 매실, 나디아 농가 2299호, 1944ha를 대상으로 배부한다.
공급되는 약제는 매년 방제약제 선정 협의회에서 품목별 대표 농가들이 모여 선정하고 있으며, 올해도 지난해와 동일하게 사과·포도·감·복숭아·블루베리에는 돌발해충 방제 약제 트랜스폼을, 복숭아·자두·매실에는 자두곰보병 매개충인 진딧물을 방제하는 약제인 모스피란을, 나디아에는 빅카드를 농가에 공급한다.
돌발해충은 시기와 장소에 한정되지 않고 돌발적으로 발생해 농작물에 피해를 주는 해충으로 갈색날개매미충, 꽃매미, 미국선녀벌레 등이 있으며, 날개가 없는 약충기인 5~6월에 집중적으로 방제해야 효과적이다.
한편 배부 수량은 과수 면적에 따라 공급되므로 누락 또는 신규 조성 농가는 배부 기간 내 가까운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등록 절차를 거치면 약제를 받을 수 있다.
◇ 거창문화재단, 문화 티켓 나눔 메세나사업 펼쳐
경남 (재)거창문화재단(이사장 구인모 거창군수)은 최근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아동센터 초·중등학생을 초청해 문화 티켓 나눔 행사를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메세나사업 후원으로 지역아동센터 초·중등학생과 가족을 초청해 클래식 콘서트 ‘조이 투게더’ 공연을 관람하며 문화를 향유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문화 티켓 나눔 행사는 평소 문화를 즐길 기회가 적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문화 예술을 전하고 메세나 사업의 취지인 기업의 기부를 통한 사회적 공헌이라는 의미를 동시에 되새길 수 있는 기회가 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매직 넘버' 270명 달성…'美위대하게' 화려한 귀환(종합)[트럼프 시대]
- 전남편 공개 저격한 황정음 "아이 모습 나만 본다, 메롱"
- "발리서 밤일한다니"…'이범수와 이혼 소송' 이윤진, 가짜뉴스에 분노
- 부부 강제추행 만연…"언제든 만질 수 있다는 건 잘못"
- '커밍아웃' 와썹 지애, 동성 연인과 키스…웨딩화보 분위기
- 유흥업소 논란…빅뱅 대성 빌딩, 7년만 650억 대박
- '김 여사 활동중단' 시각차…친한 "외교 활동도 중단" 친윤 "대통령 부인 공적 책무"
- "축의금 조금 내고 겁나 X먹어"…구설수 오른 김종국 발언
- 트럼프 당선 유력, 선거인단 300석 이상 전망도…‘트럼프 집권 2기’ 예고[2024美대선]
- "러 파병 온 북한군, 첫 우크라와 교전서 '상당수'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