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파티마병원, 만성폐쇄성폐질환·천식 1등급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파티마병원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발표한 적정성 평가에서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1등급과 천식 의료질 평가 기준 1등급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제8차 만성폐쇄성폐질환 적정성 평가는 2021년 5월부터 2022년 4월까지 만 40세 이상의 만성폐쇄성폐질환 환자를 외래 진료한 전국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대구파티마병원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발표한 적정성 평가에서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1등급과 천식 의료질 평가 기준 1등급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천식과 만성폐쇄성폐질환은 외래에서 효과적인 진료가 이뤄질 경우 질병의 악화와 입원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만성 호흡기질환이다.
제8차 만성폐쇄성폐질환 적정성 평가는 2021년 5월부터 2022년 4월까지 만 40세 이상의 만성폐쇄성폐질환 환자를 외래 진료한 전국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주요 평가 지표는 폐기능검사 시행률, 지속방문 환자비율, 흡입기관지 확장제 처방 환자비율로 모든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와 함께 높은 평가를 받아 지난해에 이어 1등급을 획득했다.
제9차 천식 적정성 평가는 2021년 7월부터 2022년 6월까지 만 15세 이상의 천식 환자를 외래 진료한 전국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주요 평가지표는 폐기능검사 시행률, 지속방문 환자비율, ICS처방 환자비율, 필수약제 처방 환자 비율 등 7개의 지표로 평가 결과 모두 우수한 점수와 함께 의료질 평가 기준 1등급을 획득했다.
김선미 병원장은 "지난해 동관 리모델링으로 호흡기센터를 신설하여 호흡기질환으로부터 안심하고 진료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며 "만성폐쇄성폐질환과 천식에서 1등급을 받은 만큼 수준 높은 양질의 진료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매직 넘버' 270명 달성…'美위대하게' 화려한 귀환(종합)[트럼프 시대]
- 전남편 공개 저격한 황정음 "아이 모습 나만 본다, 메롱"
- "발리서 밤일한다니"…'이범수와 이혼 소송' 이윤진, 가짜뉴스에 분노
- 부부 강제추행 만연…"언제든 만질 수 있다는 건 잘못"
- '커밍아웃' 와썹 지애, 동성 연인과 키스…웨딩화보 분위기
- 민주, 명태균 녹취록 추가 공개…"내가 윤상현 복당시켜"
- '김 여사 활동중단' 시각차…친한 "외교 활동도 중단" 친윤 "대통령 부인 공적 책무"
- "축의금 조금 내고 겁나 X먹어"…구설수 오른 김종국 발언
- 트럼프 당선 유력, 선거인단 300석 이상 전망도…‘트럼프 집권 2기’ 예고[2024美대선]
- "러 파병 온 북한군, 첫 우크라와 교전서 '상당수'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