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블루 아카이브' 누적 매출 4천억원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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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게임즈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서브컬처(일본 애니메이션풍)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2021년 출시 이후 누적 매출 4천억원을 돌파한 것으로 집계됐다.
글로벌 모바일 데이터 분석업체 센서타워는 30일 보고서를 내고 '블루 아카이브'가 일본 시장에 처음 출시된 2021년 2월부터 이달 20일까지 전 세계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3억2천만 달러(약 4천229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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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넥슨게임즈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서브컬처(일본 애니메이션풍)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2021년 출시 이후 누적 매출 4천억원을 돌파한 것으로 집계됐다.
글로벌 모바일 데이터 분석업체 센서타워는 30일 보고서를 내고 '블루 아카이브'가 일본 시장에 처음 출시된 2021년 2월부터 이달 20일까지 전 세계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3억2천만 달러(약 4천229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 들어 달성한 매출액은 약 9천500만 달러로, 작년 한 해 매출액인 9천470만 달러를 약 5개월 만에 달성했다.
국가별 누적 매출 점유율은 일본이 74.5%로 전체의 4분의 3가량을 차지했다. 이어 한국 12.1%, 미국 6.4%, 기타 지역 7% 순으로 나타났다.
기간을 2021년 11월 한국·글로벌 시장 출시 이후로 좁히더라도 일본 시장의 점유율은 69.3%로 한국 14.5%, 미국 7.7%와 상당한 격차를 보였다.
센서타워에 따르면 '블루 아카이브'는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일본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 11위를 기록했다.
센서타워는 '블루 아카이브'가 서브컬처 게임의 '본고장'인 일본 시장에서 성공한 요인으로 몰입감을 높이는 스토리·일러스트·음악의 조화를 꼽았다.
그러면서 "신규 이벤트와 캐릭터 출시 등 업데이트가 '블루 아카이브' 매출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고, 일 매출 기록을 경신하며 가장 성공적인 한 해를 보내고 있다"고 분석했다.
jujuk@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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