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일사천리 투자지원단’ 발족···속도감 있는 투자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종시가 기업들의 투자 사업을 체계적이고 신속하게 지원하기 위해 3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12개 관련 기관·부서와 함께 기업 투자 지원을 위한 협의체인 '일사천리투자지원단'을 발족했다.
일사천리투자지원단은 기업의 다양한 요구사항, 신규 투자 문의 등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구성됐다.
앞으로 행복청,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전력공사, 테크노파크 등 기관 4곳과 세종시 8개 부서는 기업들의 투자 사업 지원에 힘을 모으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종시가 기업들의 투자 사업을 체계적이고 신속하게 지원하기 위해 3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12개 관련 기관·부서와 함께 기업 투자 지원을 위한 협의체인 ‘일사천리투자지원단’을 발족했다.
일사천리투자지원단은 기업의 다양한 요구사항, 신규 투자 문의 등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구성됐다. 투자지원단은 앞으로 기업의 투자 결정부터 입지 선정, 공장 가동까지 모든 행정 서비스를 통합·지원하는 역할을 맡는다.
앞으로 행복청,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전력공사, 테크노파크 등 기관 4곳과 세종시 8개 부서는 기업들의 투자 사업 지원에 힘을 모으게 된다. 특히 지역에 투자를 결정한 기업을 먼저 방문해 요구사항과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관련 기관 실무회의를 통해 기업 투자의 전 과정을 밀착 지원한다.
세종=박희윤 기자 hypark@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석도 바람막이' 현실판으로 나온다…LF 리복 '범죄도시3'과 컬래버
- '할매니얼+반갈샷+크림빵' 다 모았다…사람 얼굴만한 맘모스빵 출시
- 광선검으로 아들 손 자른 아버지···'냉동 30년형' 선고받은 이유
- '영업점 방문 없이 15분만에 대출 갈아탄다'…31일부터 대환대출 서비스 출시
- 부하 직원이 내 욕하나?…몰래 직원 메신저 촬영한 부장
- "'감방 친구' 되고 싶어" 교도소 女죄수들 관심 끈 여성 누구
- 한문철도 "필수" 강조했던 운전자보험···보장 확 줄어든다
- '아빠가 강남 건물주'…166억 가로챈 아들 2심서도 집유
- “병가 내고 컬투쇼 왔어요”…논란된 여경 알고보니
- [유통가]국내에 한 점, 1억5600만원짜리 다이아 목걸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