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AI, 챗GPT 아이폰용 앱···美 이어 34개국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오픈AI가 개발한 인공지능(AI) 챗봇 '챗GPT'의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이 한국에도 출시돼 28일 기준 iOS 16.1 이상 버전의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챗GPT 앱을 다운받을 수 있게 됐다.
오픈AI는 25일(현지 시간) 트위터에서 "이제 프랑스·독일·한국·영국 등 11개 국가 사용자도 iOS용 챗GPT 앱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용 앱도 곧”
미국 오픈AI가 개발한 인공지능(AI) 챗봇 ‘챗GPT’의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이 한국에도 출시돼 28일 기준 iOS 16.1 이상 버전의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챗GPT 앱을 다운받을 수 있게 됐다.
오픈AI는 25일(현지 시간) 트위터에서 “이제 프랑스·독일·한국·영국 등 11개 국가 사용자도 iOS용 챗GPT 앱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앞서 18일 미국 내 이용자에 한해 아이폰용 챗GPT 앱을 처음 선보인 오픈AI는 이날 출시 국가를 확대하며 총 34개국에 챗GPT iOS 앱을 출시한 상태다. 오픈AI에 따르면 앱을 사용할 경우 텍스트뿐 아니라 음성으로도 질문을 입력할 수 있으며 여행 등의 맞춤형 계획이나 시를 짓는 데 필요한 창의적 영감을 얻을 수도 있다. 챗GPT 앱은 무료지만 최신 정보 등 추가 기능을 제공하는 ‘챗GPT 플러스’를 활용하려면 월 20달러(약 2만 6000원)를 내야 한다. 구글 안드로이드용 챗GPT 앱도 곧 나올 예정이다.
데이터 분석 기업 ‘데이터.에이아이(data.ai)’에 따르면 챗GPT 앱은 출시 6일 만에 다운로드 수 50만 건을 돌파했다. 생성형 AIF를 탑재한 마이크로소프트(MS)의 새 검색 엔진 ‘빙(Bing)’의 다운로드 건수도 넘어선 상태다.
장형임 기자 jang@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병가 내고 컬투쇼 왔어요”…논란된 여경 알고보니
- [유통가]국내에 한 점, 1억5600만원짜리 다이아 목걸이입니다
- 개그맨 A씨, '승차 거부' 했다며 60대 택시기사에 행패…'징역 4개월'
- 3개월 월급 털어 산 삼성 휴대폰 빠트린 충격에…공무원 직권남용 '황당'
- 2030 韓 여성이 위험하다…'로맨스 스캠' 피해액 한달 6억꼴
- '시간내 못끝내면 벌금' 마감카페, 카공족 대안 될까[똑똑!스마슈머]
- 꽃다발 자랑한 조민, 감사 인사…'유튜브 10만 돌파 감사'
- 아시아나 '항공기 개문' 범인 제압한 '빨간 바지 男'의 정체
- '이런 반전은 없었다' …사진까지 공개한 인천횟집 '먹튀사건' 전말
- 김상연군 '더 글로리'만큼 끔찍하게 당했는데…교장은 “학폭정황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