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만난 에콰도르…'어게인 2019'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FIFA 20세 이하 월드컵에서 우리나라가 에콰도르와 16강전을 치르게 됐는데요.
에콰도르는 우리가 2019년 대회 준우승 신화를 썼을 때 준결승에서 이겼던 좋은 기억이 있는 상대입니다.
4년 전 폴란드 대회 준결승에서 우리나라는 에콰도르를 1대 0으로 꺾고 사상 첫 결승 진출이라는 새 역사를 썼습니다.
이번에 2승 1패, B조 2위를 차지한 에콰도르는 조별리그에서 11골이나 넣은 최다 득점 팀이지만, 9골은 이미 탈락이 확정된 최약체 피지를 상대로 기록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FIFA 20세 이하 월드컵에서 우리나라가 에콰도르와 16강전을 치르게 됐는데요. 에콰도르는 우리가 2019년 대회 준우승 신화를 썼을 때 준결승에서 이겼던 좋은 기억이 있는 상대입니다.
이정찬 기자입니다.
<기자>
4년 전 폴란드 대회 준결승에서 우리나라는 에콰도르를 1대 0으로 꺾고 사상 첫 결승 진출이라는 새 역사를 썼습니다.
상대 허를 찌른 이강인의 절묘한 프리킥 패스를 최준이 결승골로 연결한 이 장면은, 한국 축구사의 명장면 가운데 하나로 꼽힙니다.
이번에 2승 1패, B조 2위를 차지한 에콰도르는 조별리그에서 11골이나 넣은 최다 득점 팀이지만, 9골은 이미 탈락이 확정된 최약체 피지를 상대로 기록했습니다.
피지전 선제골로 U-20 월드컵 역대 최연소 득점 기록을 경신한 16살 샛별 켄드리 파에스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우리가 감비아와 비겨 조 2위가 됐지만, 1위가 됐을 경우보다 16강 대진은 오히려 더 낫다는 평가도 나옵니다.
1위가 됐다면 아르헨티나와 국경을 접해 홈팀이나 다름없는 강호 우루과이를 만나야 했기 때문입니다.
[황인택/U-20 축구대표팀 수비수 : 자신감 갖되 자만하지 않고 잘 준비해서 꼭 8강, 4강 계속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에콰도르를 꺾을 경우 8강에서는 아르헨티나와 나이지리아의 16강전 승자와 맞붙게 되는데, 지금은 일단 오는 금요일 에콰도르전에 모든 것을 걸어야 합니다.
(영상편집 : 우기정)
이정찬 기자jaycee@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살 뺀다는 약부터 시작" "택시 타고 관광하듯 마약 샀다" (풀영상)
- 최근에 잘 안 보이던 전당포 근황…2030들이 찾는 이유
- 겹겹이 깔아둔 층간소음 방지 매트, 이 소음은 못 막았다
- U20 대표팀 무패로 조 2위…금요일 에콰도르와 16강전
- '자위함기' 단 일 호위함 부산 입항…국방장관 사열 예정
- [단독] 혹시 들어보셨나요?…사용률 0%대 '세금포인트'
- "지역균형발전" 서울 살면 전기료 더 내나?…특별법 통과
- "예산 없다"…첫 출근부터 막힌 시각 장애인 변호사 사연
- '동상이몽2' 세븐♥이다해, 결혼식 현장 최초 공개…부부 동반 오열한 사연은?
- [영상] 불길 속 갑자기 '헉'…대형 산불 뚫고 대피하는 캐나다 시민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