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 서울대 기계공학부 학생들과 멘토링 행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는 지난 26일 경기 판교에 위치한 HD현대 글로벌R&D센터(GRC)에서 서울대 기계공학부 학생 150여명을 초청해 '커리어 멘토링' 행사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정기선 HD현대 사장과 동문 선배인 이동욱 HD현대사이트솔루션 사장이 참석해 HD현대의 비전을 소개하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1월 시작해 지금까지 8차례 진행된 HD현대의 '커리어 멘토링' 프로그램은 같은 전공의 동문 선배 직원들이 직접 멘토로 참여해 취업과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한 생생한 멘토링을 제공한다.
또 참가 학생들의 전공에 따른 특강 주제 선정 및 참여 활동 기획 등 맞춤형 프로그램 구성을 통해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그 결과 초기 10~20여명 규모였던 참가인원이 점차 확대돼 이번 행사에는 150여명이 참가했다.
특히 8회차 행사는 '선택투어' 일정을 마련해 참가자들이 각자의 관심사에 따라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했다. 대학생들은 GRC 내 디자인센터, 미래기술연구원, 디지털선박관제센터 등을 선택해 견학하거나 VR체험 등에 참여했다.
HD현대는 이 프로그램이 대학생들의 진로탐색 및 우수한 인재 확보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다양한 대학과 전공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연말까지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정기선 HD현대 사장은 이날 환영사를 통해 "이 행사가 여러분들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직업을 파악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더불어 오늘 이 자리가 여러분들이 HD현대와 함께하는 미래를 그려보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2년간 7번 임신' 본능아내 "남편과 부부관계 싫진 않아"
- "정우성·문가비 만남, 오래된 現연인과 잠시 헤어졌을 때"…새 주장(종합)
- 박나래, 얼굴에 멍 자국 "강남 아빠한테 맞았다"
- 한가인 "소개팅 경험 有…남친 군대 있을 때 나갔다"
- 유흥주점 30대 여성 숨진 채 발견…바닥에 피 흥건
- 이영애, '김여사 연관설' 제기한 유튜버 상대 손배소 패소
- 포클레인에 결박 당한 전처…1년 헬스로 힘 키워 전 남편 보복 살인
- 국제부부 남편 "외도 했지만 성관계 無…벌거벗고 스킨십만"
- '햄버거집 계엄 모의' 노상원…성폭력 전과에 역술인 활동까지
- 1등 나오자 "너도 빨리 사"…회사 동료 10억씩 복권 당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