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어나는 '얼리 휴가족'… 바캉스룩 쇼핑 앞당겼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통적인 여름 휴가철인 7~8월보다 훨씬 앞선 이달부터 휴양지룩을 찾는 소비자가 급증하고 있다.
엔데믹 전환 이후 맞는 첫 여름 휴가인데다가 해외여행에 대한 제약도 없어지면서 예년보다 빠르게 휴가 관련 상품 검색량이 높아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여름휴가룩'(4,945%), '휴가 원피스'(130%), '여름휴가'(70%) 등 휴가, 피서 관련 키워드를 직접 검색하는 경향도 나타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영복·캐리어 등 판매량 급증
29일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에 따르면 이른 여름휴가를 떠나는 '얼리 휴가족'이 늘며 휴양지룩 인기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3주간(5월 1일~21일) 에이블리 검색 데이터 분석 결과 '비치 원피스'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145% 늘었으며, '민소매' '모노키니'도 2배 많이 검색됐다. '여름휴가룩'(4,945%), '휴가 원피스'(130%), '여름휴가'(70%) 등 휴가, 피서 관련 키워드를 직접 검색하는 경향도 나타났다. '물안경'(345%), '캐리어'(300%) 등 여행 관련 라이프 카테고리 상품 검색도 크게 늘었다.
국내 대표 패션 플랫폼 무신사에서도 여성 수영복 판매량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무신사가 지난 8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무신사 스토어 상품 거래액을 분석한 결과, 여성 패션 수영복 카테고리 거래액이 직전 동기간(4월 24일~5월 7일) 대비 2배 가량 증가했다. 패션 수영복은 해변, 워터파크, 야외 수영장 등 실외에서 주로 착용하는 여성 수영복을 포함한다. 전체 수영복 카테고리 가운데에서도 특히 여성 수영복의 판매가 두드러졌다. 같은 기간 남성 상하의, 래시가드, 스포츠용 등을 포함한 전체 수영복은 약 47% 증가했다.
바캉스 관련 용품 중에서도 특히 수영복에 대한 인기가 두드러지고 있는 가운데 젝시믹스가 내놓은 스윔웨어 카테고리의 누적 판매량은 전년에 비해 187%나 증가했다. 젝시믹스가 올 1월부터 5월 3주차까지 스윔웨어 판매량을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한 결과다. 특히 4월부터 5월 3주차까지의 누적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73.2%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수영복 제품 수요가 전보다 빠르게 높아진 것은 5월 말~6월 초 황금연휴 시즌 여행객과 성수기를 피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른 여름휴가를 떠나는 '얼리 휴가족'이 동시에 늘었기 때문이다. 실제 최근 항공 및 여행 업계에 따르면 성수기를 피해 이른 휴가를 계획하는 이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지난 22일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우리나라 국민 출국자 수 통계에 따르면 최근 5년간 비수기인 6월 출국자 수가 연평균 12.7% 증가했다. 성수기 기간인 7월(9.5%)과 8월(5.8%)의 증가율보다 높다.
업계 관계자는 "여름휴가 트렌드가 변하면서 일찌감치 휴가를 준비하는 소비 성향이 나타나고 있다"며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계절 및 시즌에 관계 없이 구매할 수 있는 쇼핑 환경을 마련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2년간 7번 임신' 본능아내 "남편과 부부관계 싫진 않아"
- "정우성·문가비 만남, 오래된 現연인과 잠시 헤어졌을 때"…새 주장(종합)
- 박나래, 얼굴에 멍 자국 "강남 아빠한테 맞았다"
- 한가인 "소개팅 경험 有…남친 군대 있을 때 나갔다"
- 유흥주점 30대 여성 숨진 채 발견…바닥에 피 흥건
- 이영애, '김여사 연관설' 제기한 유튜버 상대 손배소 패소
- 포클레인에 결박 당한 전처…1년 헬스로 힘 키워 전 남편 보복 살인
- 국제부부 남편 "외도 했지만 성관계 無…벌거벗고 스킨십만"
- '햄버거집 계엄 모의' 노상원…성폭력 전과에 역술인 활동까지
- 1등 나오자 "너도 빨리 사"…회사 동료 10억씩 복권 당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