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임 연봉 4500만원...이 공기업 신입 뽑는다고?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가 2023년 정규직 신입직원 공채채용을 실시합니다.
29일 캠코는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6월 9일 오후 2시까지 지원서를 접수한다고 밝혔습니다. 캠코는 총 70명 규모로 정규직 신입직원을 공개채용하며, 8월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합니다.
채용분야는 5급(경영·경제·건축·IT), 6급(금융일반) 총 5개 분야이며, 필기와 면접전형을 거쳐 정규직원으로 채용할 예정입니다.
지난 2014년부터 블라인드 채용을 진행하고 있는 캠코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기반으로 한 열린·공정·사회형평 채용을 통해 직무능력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선발할 계획입니다.
또한 사회형평적 채용을 위해 장애인·취업지원 대상자, 지역인재에 대해 채용목표제를 운영하고 의사상자, 기초생활수급자,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족 등에 대해 가점을 부여합니다.
채용절차 중 '입사지원서 평가'를 폐지해 필기전형 응시기회를 최대한 보장하고, 필기전형 합격자에 한해 직무PT, 심층면접 등 직무역량 평가를 위한 면접전형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캠코 신입직원 초임 연봉은 2021년 기준 4500만원 수준으로 알려졌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 살면 전기요금 더 낸다?…차등 요금제 뭐길래
- 아침마다 마셨던 '이 우유'…"이제 마시지 마세요"
- 제주, 비행기 타고 8400원에 간다고? 어떻게?
- 엔비디아 GPU 줄서도 못구한다…"美 코로나 때 화장지 사재기와 비슷"
- 변호사비 1억 보장?…운전자보험 보장 확 줄어듭니다
- "살림살이 적자에도 학원비는 절대 안 줄였다"
- '엔저·반도체주 날았다' 日증시 어디까지 가나? [글로벌 뉴스픽]
- 최대 143만원 할인 車 개소세 이대로 내달말 끝?
- 국내 주요 기업 임원 중 여성은 7%…사내이사는 안 늘어
- "삼성보다 TSMC…AI 열풍 속 수익·경영 모두 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