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욱일기 게양 일본 자위대 호위함, 부산항 입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 해상자위대 호위함이 29일 자위함기로 사용되는 욱일기를 단 채로 부산항에 입항했다고 교도통신이 보도했다.
자위대 호위함 '하마기리'는 한국이 오는 31일 제주도 동남방 공해상에서 주최하는 다국적 해양차단훈련 '이스턴 앤데버23'에 참가하기 위해 부산항에 당도했다.
하마다 야스카즈 일본 방위상은 지난 26일 자위대 호위함이 이달 말 제주도 인근 해상에서 실시하는 해상훈련에 참가하면서 욱일기를 게양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본 해상자위대 호위함이 29일 자위함기로 사용되는 욱일기를 단 채로 부산항에 입항했다고 교도통신이 보도했다.
자위대 호위함 '하마기리'는 한국이 오는 31일 제주도 동남방 공해상에서 주최하는 다국적 해양차단훈련 '이스턴 앤데버23'에 참가하기 위해 부산항에 당도했다. 하마다 야스카즈 일본 방위상은 지난 26일 자위대 호위함이 이달 말 제주도 인근 해상에서 실시하는 해상훈련에 참가하면서 욱일기를 게양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자위함기는 일본 군국주의의 상징이라는 지적을 받는 '욱일기'의 일종으로 1954년에 자위대법 시행령으로 채택됐다. 이 법에 따르면 자위대 선박은 자위함기를 일장기와 함께 게양해야 한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s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가 6만→2만7000원…신동엽도 아는 이곳, 대박 실적이라고?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 부모님 효도선물로 인기였는데…오스템임플란트 어쩌다가
- 63빌딩 높이서 문 열린 비행기…온몸으로 비상문 막은 승무원
- 무려 '28조'…올해 돈방석 앉은 억만장자의 정체 [신정은의 글로벌富]
- 일주일간 2000억 몰빵했다…서학개미들 몰려간 상품 뭐길래 [신민경의 편드는 펀드]
- 2019년 포착된 중국 백색증 대왕판다 최근 모습 공개
- "만화 주인공처럼"…우산 들고 26층에서 뛰어내린 4세 아이
- NASA 돔도 날아갔다…슈퍼태풍 휩쓸고 지나간 자리 보니
- "왜 날 안 태우나"…택시기사에 행패 부린 개그맨 결국 징역 4개월
- "담배 피우면 말투 어눌" 軍 동료 신고했는데…'놀라운 정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