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의 데이터 분석·활용 포럼 30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는 30일 오후 4시 부산빅데이터혁신센터에서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의 데이터 분석·활용'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의 데이터 분석·활용 포럼은 그동안 막연히 알고 있거나 뭔가 쓸모가 많을 것 같지만 저장소로써 단순 기능만 활용하고 있던 사람들에게 클라우드 및 데이터 전문가들로부터 지식·정보 공유와 소통을 통하여 향후 신규 수입모델 발굴과 경영혁신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입문자 및 실무자에게 실질적인 정보 제공
[부산=뉴시스]백재현 기자 = 부산시는 30일 오후 4시 부산빅데이터혁신센터에서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의 데이터 분석·활용’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부산시가 운영해오고 있는 ‘디지털전환(DX)포럼’의 8번째 프로그램이다. ‘디지털전환(DX)포럼’은 열악한 지역의 데이터산업 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수도권으로 직접 가지 않더라도 부산에서 빅데이터 관련 최신 기술과 동향 등 현장의 생생한 정보를 분야별 최고의 전문가들로부터 직접 습득하고, 또한 관계 전문가들과 함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부산시와 부산테크노파크가 지난해부터 운영해오고 있다.
클라우드 컴퓨팅은 대량의 데이터를 처리하고 저장하는 데 필수적인 기술이다. 데이터 수집, 저장, 분석, 시각화 등 데이터의 효과적인 활용을 위해서는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등으로 구성된 정보기술(IT) 시설이 필요하며, 클라우드 서비스는 이러한 것을 안정적이고 유연하게 제공할 수 있다.
이번 포럼은 세 개의 세션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세션은 ‘클라우드 기반의 빅데이터로 500만 명의 취향 저격하기’로, 정태환 밀리의서재 팀장이 발제자로 나선다. 정 팀장은 우리나라 최고의 클라우드 인프라 전문가 중 한 명으로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테크앰버서더’ 마스터로서도 활동하고 있다.
두 번째 세션은 ‘지금 당신의 엘리베이터에,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옥외광고 혁신’이라는 주제로 정윤진 포커스미디어코리아 최고기술경영자(CTO)가 발제를 한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엘리베이터 텔레비전(TV)에 클라우드 기반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도입하여 현재 누적 1만 5000 대의 엘리베이터를 운영 중이며 하루 800만 명의 사람들에게 특화된 정보를 노출하고 있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아마존웹서비시스(AWS) 민지수 솔루션즈 아키텍트가 ‘데이터 분석, 가장 쉽게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의 데이터 분석·활용 포럼은 그동안 막연히 알고 있거나 뭔가 쓸모가 많을 것 같지만 저장소로써 단순 기능만 활용하고 있던 사람들에게 클라우드 및 데이터 전문가들로부터 지식·정보 공유와 소통을 통하여 향후 신규 수입모델 발굴과 경영혁신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포럼 참가 신청은 부산빅데이터혁신센터 누리집 ‘디엑스(DX)챌린지’를 통하여 신청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itbria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황장애' 김민희, 이혼 10년간 숨긴 이유…"지인 남편이 밤에 연락"
- 오늘부터 한국판 블프 '코세페'…현대車 200만원·가전 40% 최대 할인
- [전문]민주, 윤-명태균 녹취록 공개…"윤 '김영선 해주라고 했다'고 말해"
- 김용현 "北, 러에 미사일 1000여발·포탄 수백만발 제공"
- "여자 옆 앉더라" "女화장실 들어와"…'여장남자' 출몰에 日 공포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40인분 노쇼 논란' 정선군청 "위탁사 실수로 누락…피해업주와 합의"
- 이다은 "윤남기 언론사 사장 아들…타워팰리스 살았다"
- '소녀상 입맞춤' 美 유튜버, 편의점 업무방해 혐의로 출국정지(종합)
- 골목길 여성 뒤쫓아간 男…시민이 구했다 "초등생 딸 생각나"(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