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현식 심근경색 이겨내고 1000평 한옥 대저택 전원생활(마이웨이)[어제TV]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명품 배우 임현식의 한옥 대저택이 공개됐다.
5월 28일 방송된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는 임현식의 근황이 전파를 탔다.
이날 임현식이 둘째 딸과 함께 살고 있는 한옥 대저택이 공개돼 시선을 사로잡았다.
임현식은 지난해 한 방송을 통해 한옥 대저택을 공개하며 "1000평쯤 된다"고 밝힌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김명미 기자]
명품 배우 임현식의 한옥 대저택이 공개됐다.
5월 28일 방송된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는 임현식의 근황이 전파를 탔다.
이날 임현식이 둘째 딸과 함께 살고 있는 한옥 대저택이 공개돼 시선을 사로잡았다. 임현식은 지난해 한 방송을 통해 한옥 대저택을 공개하며 "1000평쯤 된다"고 밝힌 바 있다. 22년 전 지은 멋스러운 한옥은 전문 한옥 목수가 팬심으로 공들여 지은 집. 임현식은 "(내 팬인 목수가) 허투루 지을 수 없다고 했다"며 집을 지을 당시를 떠올렸다.
임현식 딸은 "아빠와 함께 살게 된 이유가 뭐냐"는 물음에 "아빠가 조금 아프셨었다. 혼자 계시는 게 좀 불안하더라. 자매들끼리 회의를 하다가 제가 들어오게 됐다"고 털어놨다. 임현식은 과거 급성 심근경색으로 스텐트 시술을 받은 바 있다.
이어 딸은 "같이 살다 보니까 약한 모습도 보게 된다. 몸도 좀 아프셨었고, 지금은 제가 무거운 걸 더 잘 든다"며 "그럴 때 조금 서글프지만 이런 시간이 생긴다는 것 자체가 좋은 것 같다. 아빠랑 같이 안 살았다면 경험할 수 없는 시간들이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임현식은 40년 가까이 인연을 맺어온 배우 최주봉과 만나 눈길을 끌었다. 두 사람은 과거 드라마 '한지붕 세가족'을 통해 호흡한 사이. 총 413부작으로 방영된 '한지붕 세가족'은 당시 시청률이 60%대(서울지역 기준)에 달할 만큼 큰 사랑을 받았다.
최주봉은 "일요일 방송 후 월요일이 되면 늘 (방송 내용이) 큰 이슈였다. 교회 다니는 분들이 아침 9시에 예배를 드려야 되니까 시간을 바꿔달라고 할 정도였다"며 당시 인기를 회상했다. 또 최주봉은 임현식에 대해 "우리 순돌이 아빠는 재주가 넘친다. 대본을 주면 자기 걸로 만들어버린다. 양념을 막 집어넣어서 맛을 낸다"며 "작가는 그냥 맡겨버린다. '임현식 당신만은 마음대로 해'라고 한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임현식에게도 힘든 시간이 있었다. 임현식은 "제가 MBC 공채 탤런트 1기로 들어갔다. 그런데 최불암 선배님 오지명 선배님 박근형 씨 등 미남인데 연기도 잘하는 배우들이 다 들어와 역할을 맡아버리니까 우리는 그저 별 볼일 없어졌다"고 털어놨다.
이어 "카메라 앞에 선 게 개국 첫 드라마 '수양산맥'이었다. 대본을 보는데 제일 마지막 포졸F에 딱 줄이 쳐져 있더라"며 "내가 대학교 다닐 때도 성적이 A 아니면 B였는데 방송국에 들어와서 F를 맞으니까 '내가 별볼일 없다는 뜻인가' 싶고 슬펐다. 다들 더러워서 못 해먹겠다고 했다"고 회상했다.
또 "내가 대본을 들고 내려오니 백일섭 씨가 '임현식 역할 하나 맡았나 보네'라고 하더라. 내가 멋쩍게 웃었더니 '기회는 거북이처럼 왔다가 토끼처럼 날아간다. 왔을 때 잘해'라고 하더라. 그 말을 아직까지 잊지 못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포기하지 않고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한 시간. 결국 임현식은 개성 있는 연기로 대중의 주목을 받았고, 각종 연기상을 수상하며 국민 배우로 거듭났다.
(사진=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 캡처)
뉴스엔 김명미 mms2@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장 투석→뇌사자 대기’ 이수근 아내 박지연, 문페이스 부작용 과거 “무너진 얼굴”
- 손연재, 결혼 후 더 마른 근황 “요리도 해, 양 조절은 아직”(편스토랑)[어제TV]
- “여친 있는 남자 꼬셔” 이효리, 40대 중반 돼서야 느낀 죄책감(댄스가수유랑단)
- 이병헌 여동생 이지안 “에로배우 출신, 어린 옹녀 역할 맡았다”(복면가왕)
- “363평 집, 이승기 소유 맞지만‥방송서 제외할 것”‘프리한 닥터’ 측 [공식입장]
- 이효리→화사 카메라 꺼진후 대화 얼마나 더티하길래…김태호PD “민감한 얘기 삭제”
- [단독] 송중기, 만삭 아내와 ‘칸 시내 데이트’ 신혼은 아름다워
- 선우은숙 며느리 최선정, ♥전남친과 서재페 데이트 “왜 이렇게 신나”
- 이미주X이이경 시상식 손 문질 애정행각 해명 “키스친구 NO, 연락도 안 해”(놀뭐)
- 선우은숙 婦 최선정 “부끄러워 못 입어” 비키니 자태 깜짝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