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청년 AI 전문가 공개 모집...‘최고 강연 무료 수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가 'AI 전문가'를 꿈꾸는 청년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인 'LG 에이머스(Aimers)' 3기를 모집한다.
지난해 하반기 시작한 'LG 에이머스'는 학력과 전공에 상관없이 AI 기초 지식과 코딩 역량을 갖춘 만 19세에서 29세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한 AI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가 ‘AI 전문가’를 꿈꾸는 청년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인 ‘LG 에이머스(Aimers)’ 3기를 모집한다.
지난해 하반기 시작한 ‘LG 에이머스’는 학력과 전공에 상관없이 AI 기초 지식과 코딩 역량을 갖춘 만 19세에서 29세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한 AI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이다. ‘LG 에이머스’ 교육 참가자는 2기까지 3400여 명에 달한다.
‘LG 에이머스’ 3기 참가를 원하는 청년들은 6월 1일부터 2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없다.
‘LG 에이머스’에 선발된 청년들은 7월 한 달간 국내 최고 교수진들의 핵심 이론 강의를 무료로 수강하며 AI 기술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최신 기술 트렌드를 접할 수 있다.
이번 기수에는 강제원 교수(이화여대), 강필성 교수(고려대), 김재환 교수(고려대), 신진우 교수(KAIST), 이병준 교수(고려대), 이현석 교수(고려대), 주재걸 교수(KAIST), 차미영 교수(KAIST), 윤혜림 파트장(LG생활건강) 등이 교수진으로 참여했다.
LG는 교육을 수료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기업의 실제 업무 환경에서 마주할 수 있는 문제와 데이터를 본인의 AI 역량으로 해결하는 ‘LG AI 해커톤’도 8월 한 달간 진행한다. 특히, LG는 산업 현장의 실제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해커톤에 참가하는 청년들이 이론을 넘어 실무 역량을 쌓으며 진로 선택과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온라인 해커톤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청년들은 9월에 진행하는 오프라인 해커톤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얻을 수 있다. 이 대회의 우승팀에게는 상금과 함께 LG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LG는 1박 2일 동안 진행하는 오프라인 해커톤 대회 기간 채용 전문 컨설턴트의 1:1 맞춤형 상담 서비스와 함께 채용 시 우선 검토 대상이 될 수 있는 LG AI 인재 풀(pool) 등록 기회를 제공하는 채용 박람회도 진행한다.
LG는 ‘AI 전문가’를 꿈꾸는 교육 수료생을 대상으로 한 케어 프로그램인 ‘멘토링 데이’도 연2회 운영한다. ‘멘토링 데이’는 LG에서 AI를 연구하고 있는 임직원과 ‘LG AI 해커톤’에 참여했던 선배, 인사 담당자 등이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 방식의 행사이다. LG는 참가자들이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멘토링 선순환 모델을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LG AI연구원은 최근 ‘LG 에이머스’ 운영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구현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마케팅학회 ‘2023 마케팅프론티어 대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조정형 기자 jeni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LG엔솔, 5.7조 투자해 美에 배터리 공장 설립
- 국힘 코인게이트 진상조사단 “업비트 조사협조 불성실…이석우 대표 부를 것”
- ‘바이오’ 국가첨단전략기술 신규 지정…정부, 원전·방산 등 확대 검토
- 韓 등 인·태 14개국 ‘IPEF 공급망 협정’ 타결 선언
- "어랏! 미닫이·여닫이 다 된다고?" 현대차·기아의 탑차 도어 신기술
- 마른 하늘에 ‘쾅!’…호주 상공에 나타난 녹색 빛 정체는?
- ‘플랭크’ 자세로 10시간 버틴 체코男…”감옥 생활이 인생 바꿨다”
- “징그러워”…대만서 ‘바다 바퀴벌레’ 라멘 등장
- “채찍질도 하게 해달라”…‘노예 매매 게임’ 등장에 브라질 발칵
- “두달 누워있으면 2500만원”...‘꿀알바’ 맞아? [숏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