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아이폰용 앱 韓 상륙...6일 만에 50만회 다운로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아이폰 이용자들이 오픈AI가 개발한 생성형 인공지능(AI) '챗GPT'를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챗GPT 개발사 오픈AI는 지난 26일(현지시간) 자사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을 통해 챗GPT 아이폰(iOS) 용 앱을 30개 이상 국가에서 출시했다.
오픈AI는 최종적으로 총 40개국 이상에서 챗GPT iOS 앱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챗GPT 개발사 오픈AI는 지난 26일(현지시간) 자사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을 통해 챗GPT 아이폰(iOS) 용 앱을 30개 이상 국가에서 출시했다. 대상 국가에는 한국을 포함해 프랑스, 독일, 뉴질랜드, 영국 등이 포함됐다.
챗GPT 앱은 지난 18일 미국에서 가장 먼저 출시됐다. 오픈AI는 최종적으로 총 40개국 이상에서 챗GPT iOS 앱을 제공할 방침이다. 해당 앱은 애플 앱스토어서 다운 받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최신 정보 등을 제공하는 유료 버전 '챗GPT 플러스 서비스'는 월 19.99달러(약 2만6500원)을 지불해야 한다.
한편 미국 정보기술(IT) 전문매체 테크 크런치 등에 따르면 챗GPT 앱은 미국에 출시된 후 약 6일 만에 다운로드 수 50만건을 돌파했다.
#아이폰 #앱 #챗GPT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2년간 7번 임신' 본능아내 "남편과 부부관계 싫진 않아"
- "정우성·문가비 만남, 오래된 現연인과 잠시 헤어졌을 때"…새 주장(종합)
- 박나래, 얼굴에 멍 자국 "강남 아빠한테 맞았다"
- 한가인 "소개팅 경험 有…남친 군대 있을 때 나갔다"
- 유흥주점 30대 여성 숨진 채 발견…바닥에 피 흥건
- 이영애, '김여사 연관설' 제기한 유튜버 상대 손배소 패소
- 포클레인에 결박 당한 전처…1년 헬스로 힘 키워 전 남편 보복 살인
- 국제부부 남편 "외도 했지만 성관계 無…벌거벗고 스킨십만"
- '햄버거집 계엄 모의' 노상원…성폭력 전과에 역술인 활동까지
- 1등 나오자 "너도 빨리 사"…회사 동료 10억씩 복권 당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