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 데뷔' 미주, 'Movie Star' 챌린지 900만뷰 돌파

황소영 기자 2023. 5. 28. 09:2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주 챌린지, 안테나 제공
가수 미주(MIJOO)의 솔로 데뷔곡 'Movie Star'(무비 스타) 챌린지가 순항 중이다.


미주는 지난 17일 첫 번째 싱글 'Movie Star' 발매와 동시에 공식 SNS를 통해 'Movie Star' 챌린지를 시작했다. 지난 27일 기준 틱톡에서만 누적 조회수 900만 뷰를 돌파한 가운데, 국내 내로라하는 스타들을 비롯해 다수의 일반 유저들이 참여하며 명실상부 '챌린지 스타'로 떠올랐다.

'Movie Star' 챌린지는 유재석과 이이경을 필두로 샤이니 키, 박진주, 박명수, 몬스타엑스 주헌, 이채연, (여자)아이들 미연&우기, 원어스 건희가 참여해 챌린지 열풍에 불을 지폈다. 이어 아이키와 비투비 서은광, 주우재, 에스파 윈터까지 동참했다.

미주의 'Movie Star' 챌린지는 솔로 데뷔곡의 포인트 안무를 활용했다. 왕관을 쓰는 듯한 동작의 '무비 스타 춤'과 거울 속 나의 모습을 바라보는 '거울 춤' 등 남녀노소 누구나 따라 하기 쉬운 동작을 활용해 '본투비 스타' 미주의 모습을 그려냈다.

이번 앨범을 통해 미주는 콘셉트부터 음악, 퍼포먼스까지 리스너들의 호평을 받으며 '솔로 아티스트'로서 가능성을 입증했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사진=안테나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