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스포티파이 합산 누적 스트리밍 15억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그룹 뉴진스(NewJeans)의 곡들이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합산 누적 스트리밍 15억 회를 돌파했다.
28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가 지금까지 발표한 7곡의 총 스트리밍 횟수는 지난 26일 기준 15억 291만 3402회를 기록했다.
당시 6곡으로 스포티파이서 10억 스트리밍을 넘긴 뉴진스는 이후 코카콜라와의 컬래버레이션 곡 'Zero'를 더해 약 2개월 반만에 재생 수 5억 회를 추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걸그룹 뉴진스(NewJeans)의 곡들이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합산 누적 스트리밍 15억 회를 돌파했다.
28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가 지금까지 발표한 7곡의 총 스트리밍 횟수는 지난 26일 기준 15억 291만 3402회를 기록했다. 데뷔한 지 약 10개월 만에 일군 성과다.
뉴진스는 지난 3월 스포티파이서 합산 누적 10억 스트리밍을 달성한 바 있다. 이는 K-팝 아티스트 최단기간(219일) 내 세운 기록임을 인정받아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도 등재됐다.
당시 6곡으로 스포티파이서 10억 스트리밍을 넘긴 뉴진스는 이후 코카콜라와의 컬래버레이션 곡 ‘Zero’를 더해 약 2개월 반만에 재생 수 5억 회를 추가했다. 비활동기에도 확장되고 있는 이들의 글로벌 영향력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뉴진스는 현재(26일 기준) 7곡 중 5곡을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반열에 올렸다. ‘OMG’, ‘Ditto’, ‘Hype boy’가 3억 회 이상, ‘Attention’이 2억 회 이상, ‘Cookie’가 1억 회 이상 스트리밍을 기록 중이다.
스포티파이 차트에서도 호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 발표된 글로벌 ‘주간 톱 송’ 차트(5월 25일 자)에서 ‘OMG’가 79위, ‘Ditto’가 188위에 올라 4개월 넘게 꾸준히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앞서 ‘OMG’와 ‘Ditto’는 미국 빌보드 ‘핫100’서 각각 74위, 82위에 오른 바 있다.
안진용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산다라박 “온갖 男연예인 대시 받아…선후배 두루두루”
- ‘먹튀’라며 CCTV 찍힌 손님 사진도 공개하고선… 알고보니 횟집 주인 착각
- 다리에 수천 명분 마약 매달고…北 남성 시신 강화도서 발견
- ‘김남국 코인 폭로’ 인사에 “살해 협박”…하태경 “철저 조사” 촉구
- ‘딸 때문에 다른 사람 떨어진 적 없다?’…김웅 “조국 주장, 허위” 반박
- [속보] 213m 상공서 비행기 출입문 연 30대, 구속영장 신청
- “제주 가면 바가지 쓴 기분”… 국내여행객 확 줄었다
- 우크라, 독일에 ‘타우러스’ 지원도 요청…러에 어디까지 반격하나
- [단독]‘우주청 설립 위해 왜 안 찾아오느냐’는 민주당...정부, 51회 국회 방문 중 야당 측 28회
- “입시경쟁이 저출산 초래”…日 언론마저 지적하는 韓의 출산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