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구 세계선수권] 장우진-임종훈, 만리장성 넘지 못하며 준우승…2회 연속 銀 획득

조영준 기자 2023. 5. 27. 22: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탁구 사상 처음으로 세계선수권대회 남자복식 금메달에 도전한 장우진(28, 미래에셋증권)-임종훈(26, 한국거래소) 조가 만리장성을 넘지 못하며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장우진-임종훈 조는 27일(이하 한국시간) 남아프리카공화국 더반 인터내셔널컨벤션센터(DICC)에서 열린 2023 국제탁구연맹(ITTF) 세계탁구선수권대회 남자복식 결승전에서 세계 랭킹 1위 판젠동-왕추친(이상 중국) 조에 0-3(11-13 6-11 5-11)으로 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2023 ITTF 세계탁구선수권대회 남자복식에서 경기를 펼치는 임종훈(왼쪽)과 장우진 ⓒ대한탁구협회

[스포티비뉴스=조영준 기자] 한국 탁구 사상 처음으로 세계선수권대회 남자복식 금메달에 도전한 장우진(28, 미래에셋증권)-임종훈(26, 한국거래소) 조가 만리장성을 넘지 못하며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장우진-임종훈 조는 27일(이하 한국시간) 남아프리카공화국 더반 인터내셔널컨벤션센터(DICC)에서 열린 2023 국제탁구연맹(ITTF) 세계탁구선수권대회 남자복식 결승전에서 세계 랭킹 1위 판젠동-왕추친(이상 중국) 조에 0-3(11-13 6-11 5-11)으로 졌다.

이번 대회 2번 시드이자 세계 랭킹 3위 장우진-임종훈은 2021년 미국 휴스턴 대회 은메달 이후 2연속 결승 무대를 밟았다.

1게임에서 장우진-임종훈은 7-3으로 앞서며 이변을 예고했다. 그러나 접전 끝에 1게임을 내준 뒤 이들은 급격하게 흔들렸다. 승부처에서 승리에 필요한 '1점'을 뽑아내지 못한 장우진-임종훈 조는 준우승으로 대회를 마쳤다.

▲ 2023 ITTF 세계탁구선수권대회 남자복식에서 경기를 펼치는 임종훈(왼쪽)과 장우진 ⓒ대한탁구협회

비록 장우진-임종훈은 한국 탁구 사상 첫 남자복식 우승은 놓쳤지만 2연속 은메달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이들은 지난 3월 월드테이블테니스(WTT) 싱가로프 스매시 남자복식 결승에서도 판젠동-왕추친을 만났다. 이 경기에서 1-3으로 패해 준우승에 그쳤던 장우진-임종훈은 설욕에 나섰다.

그러나 기회가 오면 점수를 놓치지 않은 '세계 최강자' 판젠동의 경기력에 무너졌다. 또한 2게임 이후부터는 단식 세계 2위 왕추친의 과감한 공격에 수비도 흔들렸다.

1게임 초반 장우진-임종훈은 랠리 싸움에서 밀리지 않으며 5-3으로 앞서갔다. 이후 장우진의 공격 득점과 임종훈의 절묘한 푸쉬로 7-3으로 점수 차를 벌렸다.

▲ 왕추친(왼쪽)과 판젠동

그러나 판젠동-왕추친은 조금씩 점수 차를 좁혔고 어느새 9-9 동점을 만들었다. 이들의 승부는 듀스로 이어졌고 11-11까지 팽팽하게 맞섰다. 이 상황에서 장우진의 뼈아픈 범실이 나오며 중국이 한 걸음 달아났다. 11-12에서 장우진은 리시브 실책을 범했고 판젠동-왕추친이 1게임을 잡았다.

기세가 오른 판젠동-왕추친은 2게임을 11-6으로 가져갔다. 마지막 게임에 몰린 장우진은 3게임마저 5-11로 내주며 이번 대회 일정을 마감했다.

한편 여자복식 결승에 오른 신유빈(19, 대한항공)-전지희(31, 미래에셋증권) 조는 28일 새벽 1시30분쯤 중국의 왕이디-첸멍 조와 맞대결한다.

신유빈-전지희 조는 1987년 현정화-양영자 이후 36년 만에 세계선수권대회 여자복식 결승에 진출했다. 또한 세계선수권대회 여자 개인전에서는 30년 만에 결승에 올랐다. 현정화 한국마사회 감독이 1993년 스웨덴 예테보리 대회 여자단식에서 우승한 뒤 신유빈-전지희는 '새 역사'에 도전한다.

TV채널 스포티비(SPOTV)와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츠 OTT 서비스인 스포티비 나우(SPOTV NOW)는 세계탁구선수권대회 여자복식을 위성 생중계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