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T 퍼시픽] DRX와 T1 치열한 교전 끝 한 세트씩 주고받으며 1-1

김형근 2023. 5. 27. 18: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결승 진출을 위한 DRX와 T1의 양보할 수 없는 승부는 1세트부터 모두의 예상을 뛰어넘는 결과가 속출하며 장기전 구도로 이어지고 있다.

이어 프랙처 맵으로 전장을 옮겨 진행된 2세트, 수비 진영의 T1이 피스톨 라운드부터 3라운드까지 빠르게 점수를 쌓아 앞서 나갔으며 DRX에 한 포인트를 허용했지만 다시 5라운드와 6라운드를 잡아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결승 진출을 위한 DRX와 T1의 양보할 수 없는 승부는 1세트부터 모두의 예상을 뛰어넘는 결과가 속출하며 장기전 구도로 이어지고 있다.

27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장충 체육관에서 진행된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퍼시픽 리그’ 플레이오프 결승 진출전에서 2라운드까지 T1과 DRX가 1-1로 동점을 이루고 있다.

어센트 맵에서 진행된 1세트, 수비 진영의 T1이 케이/오의 쿼드 킬에 힘입어 선취점을 가져간 뒤 2라운드도 상대의 거센 저항을 제압하며 득점했다. 3라운드와 4라운드에 스파이크 폭파로 동점을 만든 DRX는 7라운드까지 일방적으로 점수를 더하며 역전에 성공했으며, T1은 8라운드에 초반 교전 우세를 바탕으로 스파이크 설치를 막았으나 9라운드에 다시 스파이크를 폭파시킨 DRX가 12라운드까지 일방적으로 점수를 더하며 전반전을 9:3으로 마쳤다.

공수 전환 후 공격 진영에 들어간 T1이 피스톨 라운드부터 15라운드까지 일방적으로 포인트를 더하며 추격을 시작한 뒤 16라운드와 18라운드를 허용했지만 꾸준히 점수를 더하며 따라붙었다. 작전 타임까지 요청하며 추격 행진을 이어간 T1은 22라운드 승리로 동점에 성공했으며, 23라운드에 소바와 제트의 활약에 힘입어 역전 후 24라운드까지 제압, 첫 세트 포인트를 가져왔다.

이어 프랙처 맵으로 전장을 옮겨 진행된 2세트, 수비 진영의 T1이 피스톨 라운드부터 3라운드까지 빠르게 점수를 쌓아 앞서 나갔으며 DRX에 한 포인트를 허용했지만 다시 5라운드와 6라운드를 잡아냈다. 7라운드와 8라운드를 주고받은 뒤 12라운드까지 난타전이 반복되며 전반전은 T1이 8:4로 앞선 상태서 마무리됐다.

공수 전환 후 수비 진영으로 들어간 DRX가 피스톨 라운드와 후속 라운드를 승리한 뒤 15라운드를 실점했으나 16라운드부터 20라운드까지 상대의 공격을 일방적으로 막아내며 역전에 성공했다. 22라운드 득점으로 매치 포인트 상태에 들어간 DRX는 23라운드에 스파이크 폭파를 허용했으나 24번째 라운드에 빠르게 T1 병력들을 하나씩 제거하며 13번째 포인트와 함께 세트 스코어를 1:1로 만들었다.
김형근 noarose@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