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진수-임채민 골! 제주, 안방서 극적 2-1 역전 승리 및 7G 무패 행진…수원 2연패 [K리그1]

민준구 MK스포츠(kingmjg@maekyung.com) 2023. 5. 27. 18: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 사나이들은 홈 팬들에게 역전 승리를 선물했다.

제주 유나이티드는 27일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수원 삼성 블루윙즈와의 2023 하나원큐 K리그1 15라운드 홈 경기에서 2-1 역전 승리를 거뒀다.

제주는 전반 16분 수원에게 선제 실점했다.

끝내 제주가 수원을 안방에서 꺾고 무패 행진을 이어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주 사나이들은 홈 팬들에게 역전 승리를 선물했다.

제주 유나이티드는 27일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수원 삼성 블루윙즈와의 2023 하나원큐 K리그1 15라운드 홈 경기에서 2-1 역전 승리를 거뒀다.

제주는 이로써 7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이어갔다. FA컵까지 포함하면 8경기 연속 무패다. 전반 수원 안병준에게 선제 헤더 골을 허용했지만 곧바로 서진수의 동점 페널티킥 골, 후반 막판 임채민의 역전 골로 승리할 수 있었다.

제주 유나이티드는 27일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수원 삼성 블루윙즈와의 2023 하나원큐 K리그1 15라운드 홈 경기에서 2-1 역전 승리를 거뒀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수원은 이로써 리그 2연패 늪에 빠지고 말았다.

제주는 전반 16분 수원에게 선제 실점했다. 이상민의 크로스를 안병준이 마무리했다. 그러나 제주는 곧바로 반격했다. 교체 투입된 헤이스가 전반 21분 페널티킥을 유도하는 멋진 침투를 보여줬고 주어진 기회를 서진수가 득점, 1-1을 만들었다.

이후에도 한 차례씩 위협적인 공격을 주고받은 제주와 수원. 전반 막판 전진우의 슈팅을 김동준이 선방했고 이창민이 곧바로 중거리 슈팅으로 반격, 수원 골문을 위협했다.

후반에는 수원의 반격에 잠시 주춤한 제주였다. 전체적인 흐름은 주도했으나 후반 54분 전진우의 골대를 맞추는 슈팅, 76분에는 안병준의 위협적인 프리킥 등이 이어졌다.

제주도 반격했다. 후반 77분 안현범이 좋은 연계 플레이 이후 옆 그물을 때리는 슈팅을 해냈다. 그리고 후반 84분 역전 기회가 찾아왔다. 코너킥 상황에서 헤더 시도, 양형모가 쳐냈고 이후 혼전 상황에서 임채민이 마무리, 2-1 역전을 이뤄냈다.

동점을 노리는 수원의 반격에도 제주는 흔들리지 않았다. 오히려 라인을 올린 수원의 뒷공간을 공략, 남은 시간에도 공세를 멈추지 않았다. 끝내 제주가 수원을 안방에서 꺾고 무패 행진을 이어갔다.

[민준구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