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마했는데, 다 유출됐네” 난리난 삼성 제품 ‘이렇게’ 생겼다

입력 2023. 5. 27. 14: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공을 많이 들인 새로운 폴더블(접는) 스마트폰 '갤럭시Z플립5'의 디자인, 사양 등이 대부분 유출됐다.

'갤럭시Z플립5'는 삼성이 사활을 건 제품이다.

27일 해외 IT매체 등을 통해 공개된 '갤럭시Z플립5' 모습을 보면 커버 디스플레이가 인상적이다.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오는 7월 26일 서울에서 '갤럭시Z플립5' 등 신형 폴더블폰을 출시하는 '갤럭시언팩' 행사를 열 계획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샘모바일]
삼성 새로운 폴더블폰 ‘갤럭시Z플립5’ 모습 [사진, TT테크놀로지 유튜브 캡처]

[헤럴드경제= 박영훈 기자] “주름이 거의 없다” “성능이 갤럭시S23에 버금간다”

삼성전자가 공을 많이 들인 새로운 폴더블(접는) 스마트폰 ‘갤럭시Z플립5’의 디자인, 사양 등이 대부분 유출됐다. 새로운 사진들이 속속 공개되고 있다. ‘갤럭시Z플립5’는 삼성이 사활을 건 제품이다. 전작 대비 판매량 2배를 목표로 하고 있다.

사진이 공개되자, “이렇게 나오면 대박 날듯” “중국 폴더블폰보다는 역시 삼성이 앞선다” “최고의 폴더블폰이다” “꼭 사고 싶다”며 해외에서는 시끌벅적 난리다.

삼성 새로운 폴더블폰 ‘갤럭시Z플립5’ 이미지 [사진, 샘모바일]

27일 해외 IT매체 등을 통해 공개된 ‘갤럭시Z플립5’ 모습을 보면 커버 디스플레이가 인상적이다. 카메라 렌즈 부분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 모두가 스크린으로 덮여 있다. 익숙한 원형 카메라 또한 인상적이다.내부는 6.7인치 폴더블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화면 주름도 거의 없는 것으로 전해진다. 두께도 얇아졌다.

특히 폴더블폰의 약점으로 꼽혔던 성능에서도 삼성 최고폰 갤럭시S23에 버금간다. 스마트폰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는 퀄컴 스냅드래곤8 2세대를 장착했다. 퀄컴 스냅드래곤8 2세대는 올해 삼성전자가 출시한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23 시리즈와 동일한 것으로 스마트폰 가운데 최고 성능을 자랑한다.

갤럭시Z플립5 이미지 [사진, TT테크놀로지 유튜브 캡처]

갤럭시Z플립 시리즈는 기존 아이폰 고객들을 삼성으로 끌어들인 유일한 제품으로 꼽힌다. 예쁜 디자인으로 여성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매우 높다. 전작인 갤럭시Z플립4는 100만대에 육박하는 사전예약을 기록하기도 했다.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오는 7월 26일 서울에서 ‘갤럭시Z플립5’ 등 신형 폴더블폰을 출시하는 ‘갤럭시언팩’ 행사를 열 계획이다. 삼성은 그동안 신제품 공개 행사를 주로 미국에서 개최해 왔다.한국에서 열리는 첫 번째 갤럭시언팩이 된다. 시기도 예년보다 2주가량 앞당겼다.

중국업체들의 폴더블폰 공세와 9월 신형 아이폰 ‘아이폰15’에 맞서 공들인 신형 폴더블폰을 당초보다 조기에 출시 승부수를 띄운 것으로 보인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에 따르면 1분기 전세계 폴더블폰 시장에서 삼성은 점유율 45%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하지만 오포, 화웨이 등 중국업체들의 공세로 점유율이 크게 줄어들었다. 갤럭시Z플립5를 앞세워 반격에 성공할지 주목된다.

park@heraldcorp.com

Copyright©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