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태·고등어 정부 비축 수산물 4700t 방출…최대 40% 할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물가 안정을 위해 명태와 고등어 등 비축 수산물 4772t 방출한다.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는 어한기(漁閑期) 물가 안정을 위해 내달 18일까지 정부 비축수산물 최대 4772t을 시장에 공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성환 기자 = 정부가 물가 안정을 위해 명태와 고등어 등 비축 수산물 4772t 방출한다.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는 어한기(漁閑期) 물가 안정을 위해 내달 18일까지 정부 비축수산물 최대 4772t을 시장에 공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방출 품목은 가격이 올랐거나, 생산 등 수급이 다소 불안정한 명태·고등어·오징어·참조기 4개 품목이다. 해수부는 물가 상황 등을 고려해 최대 ▲명태 3647t ▲고등어 70t ▲오징어 700t ▲참조기 355t을 공급할 계획이다.
정부 비축수산물은 전통시장과 대형마트에서 시중 도매가격보다 최대 30~40% 할인 판매한다. 또 중소·영세 가공업체 등을 위해 도매시장, 기업간 거래(B2B)로 판매처도 확대한다.
조승환 해수부 장관은 "5~6월은 금·휴어기로 수산물 수급이 감소하는 어한기이기 때문에 국민들의 수산물 소비 지속 및 물가 안정을 위해 매년 정기 방출을 실시해 왔다"며 "수산물 가격이 최근 하락세를 보이나 아직 안심할만한 수준은 아니라 가격 상승품목을 중심으로 방출하고, 조업이 재개되기 전까지 수산물 가격 상황에 대한 면밀한 점검을 통해 물가 안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0322@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적, 故 서동욱 추모 "모든 걸 나눴던 친구…평안하길"
- "전남친 43년생 청담동 치과의사"…한혜진, 가짜뉴스에 발끈
- 김준호, 건물 통째로 빌려 청혼…김지민 오열
- 김병옥, 치매 시아버지 10년 돌본 아내에 "수발 못 드냐" 막말
- 길거리서 '호호' 불며 마시던 어묵 국물 유료화…"1컵에 500원, 포장 500원"
- 19금 토크도 거뜬…유부녀 연예인, 유튜브 제대로 잡았네
- 너무 헐렁했었는데…꽉 낀 이장우 애착 패딩 '충격'
- 박진영, 붕어빵 두딸 공개…9세연하 부인 눈길
- 지드래곤·한소희, 온라인發 열애설…"사실 아냐"
- 모니카, 결혼·임신 동시 발표 "기적이 찾아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