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례보금자리론 궁금한 점 있다면? 'HF톡' 24시간 열려있어요, 증명서 발급도 OK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9억원 이하 주택에 대해 최대 5억원을 소득과 관계없이 빌려주는 정책모기지 특례보금자리론과 관련해 궁금한 사안이 있다면 'HF톡'으로 실시간 답변을 받을 수 있다.
26일 주택금융공사(HF)에 따르면 특례보금자리론을 이용하는 고객은 주택금융공사의 챗봇 서비스인 'HF톡'을 통해 △근저당권 말소 신청 △금융거래확인서 발급 △조건변경 방법 안내 등 대출관리 관련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6일 주택금융공사(HF)에 따르면 특례보금자리론을 이용하는 고객은 주택금융공사의 챗봇 서비스인 ‘HF톡’을 통해 △근저당권 말소 신청 △금융거래확인서 발급 △조건변경 방법 안내 등 대출관리 관련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특례보금자리론 외 기존 보금자리론과 디딤돌 대출 고객들도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HF톡을 통해서는 24시간 신속하게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조건변경 방법, 기존주택 처분기한 등 궁금한 점을 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HF톡’을 통해 금융거래확인서 등 증명서 발급, 근저당권 말소 신청, 서류제출 등 대출관리 관련 서비스를 지사를 방문하거나 앱을 설치하지 않고도 실시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고객이 수신받기를 원하는 팩스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팩스로 증명서를 보내주는 방식이다.
증명서 발급 및 근저당권 말소·채무조정상담 등과 같은 간편 신청, 서류제출의 경우 ‘HF톡’ 해당 메뉴로 이동해서 휴대폰 본인인증 후 이용할 수 있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카카오톡에서 ‘한국주택금융공사’ 채널에 접속해 안내 메뉴를 클릭하거나 궁금한 사항을 질문하면 챗봇 서비스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최준우 사장은 “챗봇서비스 기능 강화를 통해 특례보금자리론 고객이 콜센터나 홈페이지에 문의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대출을 관리할 수 있게 됐다”며 “디지털 전환에 발맞춰 국민에게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특례보금자리론은 출시 3개월 만인 지난 4월말 기준 연간 공급 목표액(39조 6000억원)의 80%인 30조 9408억원 가량 소진했다.
#주택금융공사 #특례보금자리론 #HF톡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2년간 7번 임신' 본능아내 "남편과 부부관계 싫진 않아"
- "정우성·문가비 만남, 오래된 現연인과 잠시 헤어졌을 때"…새 주장(종합)
- 박나래, 얼굴에 멍 자국 "강남 아빠한테 맞았다"
- 한가인 "소개팅 경험 有…남친 군대 있을 때 나갔다"
- 유흥주점 30대 여성 숨진 채 발견…바닥에 피 흥건
- 이영애, '김여사 연관설' 제기한 유튜버 상대 손배소 패소
- 포클레인에 결박 당한 전처…1년 헬스로 힘 키워 전 남편 보복 살인
- 국제부부 남편 "외도 했지만 성관계 無…벌거벗고 스킨십만"
- '햄버거집 계엄 모의' 노상원…성폭력 전과에 역술인 활동까지
- 1등 나오자 "너도 빨리 사"…회사 동료 10억씩 복권 당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