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수돗물 정수공정 안전평가 '이상없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군포시 수도녹지사업소는 22일 고용노동부로부터 공정안전보고서 이행상태 평가 결과 S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지난 달 19일부터 3일간 군포시 수도사업소의 공정안전보고서 이행상태를 평가하고 점검했다.
공정안전보고서 이행상태 평가는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른 51개 유해위험물질을 취급 또는 처리하는 사업장에 대하여 실시하고 있으며, 우리시는 정수처리 과정에서 염소를 사용하고 있어 이에 대한 안전성을 점검한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군포)=박정규 기자]군포시 수도녹지사업소는 22일 고용노동부로부터 공정안전보고서 이행상태 평가 결과 S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지난 달 19일부터 3일간 군포시 수도사업소의 공정안전보고서 이행상태를 평가하고 점검했다.
1995년 산업안전보건법상 공정안전보고서 이행상태 평가 및 점검 제도가 시행된 후 적용 대상이 강화된 조건에서 치른 첫 평가여서 더욱 의미가 크다.
공정안전보고서 이행상태 평가는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른 51개 유해위험물질을 취급 또는 처리하는 사업장에 대하여 실시하고 있으며, 우리시는 정수처리 과정에서 염소를 사용하고 있어 이에 대한 안전성을 점검한 것이다. 평가 결과는 P, S, M± 4등급으로 분류하여 80점 이상이라야 S등급을 받을수 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군포시가 수도물 정수과정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는 평가여서 안심이다.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일수록 안전을 최우선하는 자세를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다 바퀴벌레? 먹어도 되는 거죠” 한그릇 6만4000원 라멘 봤더니
- 류현진 "체인지업, 커브 던지기 시작…야식 끊고 체중 감량"
- 교실서 상담하다 “키스는 괜찮지 않아?” 여고생 추행한 40대 교사
- 마세라티 자전거에 살짝 긁혔는데 견적이 2100만원…말이 되나요?
- '혈액암 투병' 안성기, 건강 회복?... 환한 얼굴로 들꽃영화상 시상식 참석
- 김남국, 가평휴게소에서 포착된 그날 빗썸 거래내역 받아갔다
- 장동민 "김대희 축의금 받고 깜짝 놀라…역사상 가장 큰 금액"
- “음식 배달비 1만원, 말이 돼?” 배달비 ‘O원’ 등장, 결국 난리났다
- '횡령 의혹' 이선희, 12시간 경찰조사 후 귀가…혐의 부인
- 진짜 ‘개미허리’ 등장…허리둘레 11.8인치 멕시코 女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