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페이코, 사업자 대출비교 서비스 출시…B2B금융사업 본격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N페이코(대표 정연훈)는 '페이코 사업자 전용 대출비교 서비스'를 신규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사업자 대출비교 서비스로 B2B 금융까지 확장하게 됐다.
페이코 사업자 대출비교 서비스는 은행, 캐피탈, 카드사 등 금융사의 다양한 사업자 대출 상품에 대한 금리 및 한도를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HN페이코는 지난 2019년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페이코 맞춤대출’ 서비스를 통해 개인 신용 대출비교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 사업자 대출비교 서비스로 B2B 금융까지 확장하게 됐다.
페이코 사업자 대출비교 서비스는 은행, 캐피탈, 카드사 등 금융사의 다양한 사업자 대출 상품에 대한 금리 및 한도를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다. 만 19세 이상의 개인사업자라면 모두 신청이 가능하다.
이용자가 사업자등록번호, 소득 정보 등이 포함된 페이코 전자증명서 이용 시 페이코가 대출 심사 필수 정보를 금융사에 대신 제공하게 되며 별도 정보를 입력하는 과정이 생략돼 빠르고 편리하게 대출 상품을 알아볼 수 있다.
재해보장 보험, 사업자 담보 대출 등 개인사업자에게 적합한 금융 상품을 추천하는 ‘페이코 사장님 혜택’ 서비스도 함께 선보인다. 특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대출 상환이 어려워질 경우 잔액을 대신 상환해주는 ‘대출생활 같이케어’ 무료 보험 상품도 6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추후 금융사와 제휴를 통해 개인사업자 전용 카드 상품도 제공할 방침이다.
NHN페이코는 NHN페이코 파트너센터,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등 다양한 B2B 플랫폼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오픈했으며 해당 플랫폼에 입점한 사업자에게 한시적으로 대출 이자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6월까지 사업자 대출비교 서비스를 통해 100만원 이상의 대출 실행 시 최대 1%까지 이자를 지원한다.
NHN페이코는 “개인사업자 고객의 부담을 덜기 위해 전용 서비스 출시와 함께 더욱 더 강화된 혜택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종합생활금융 플랫폼으로서 개인 및 기업 이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